닫기

RPM9

문화예술
HOME > 문화예술 > ET-ENT인터뷰

[ET-ENT 인터뷰] 친절함과 진정성의 배우 김순택! 뮤지컬 ‘캣 조르바’의 명탐정 조르바로 돌아오다

발행일 : 2017-12-07 09:21:26

친절함과 진정성의 배우 김순택이 뮤지컬 ‘캣 조르바(CAT ZORBA)’ 초연, 시즌2에 이어 이번 시즌3에서 명탐정 조르바 역으로 출연한다. 이 작품은 고양이 왕자 실종 사건 속에 숨겨진 고양이 왕국의 거대한 비밀 속으로 들어가는 이야기로,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에서 2018년 1월 12일부터 2월 25일까지 공연될 예정이다.

다양한 작품에서 다양한 역할로 관객과 만나온 김순택은 좋은 사람이 되고 싶어서 좋은 배우가 되고 싶다는 진실된 말로 인터뷰에 감동을 더했다. 어드벤처 같은 공간에서 이 작품을 공연하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는데, 그의 개인적인 꿈, 작품에 대한 꿈이 모두 이뤄지기를 바란다.

‘캣 조르바: 피타의 퍼즐’ 김순택(조르바 역). 사진=문화공작소 상상마루, 아담스페이스 제공 <‘캣 조르바: 피타의 퍼즐’ 김순택(조르바 역). 사진=문화공작소 상상마루, 아담스페이스 제공>

이하 김순택과의 일문일답

Q.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캣 조르바: 피타의 퍼즐’에서 주인공인 명탐정 조르바 역을 맡은 뮤지컬 배우 김순택입니다.

Q. 이전에는 어떤 작품에서 주로 활동하셨나요?

기존에 했던 작품들이 너무 다양해서ㅎㅎㅎ. ‘명성황후’처럼 무거운 작품, ‘광화문연가’처럼 진지한 작품, ‘엘리자벳’처럼 아련한 역할도 했었습니다. 항상 다양한 역할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초연, 시즌2에 이어 시즌3에도 ‘캣 조르바’에 주연으로 참여하고 계십니다. 주인공인 조르바에 대한 캐릭터 소개 부탁드립니다. 어떤 매력이 있나요?

조르바는 평화로운 고양이 왕국 이페르에서 모험을 좋아하는 수학천재 명탐정인데, 특별히 사건 사고 없이 평화로운 곳에서 무료하던 차에 이페르의 왕자실종사건을 접하고 신나는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조르바를 입체적으로 그리고 싶었어요.

그래서 장면마다 조르바의 성격이 좀 다르게 보이실 거예요. 때로는 개구쟁이 친구 같다가 또 때로는 카리스마 넘치는 탐정 같기도 하고….

‘캣 조르바: 피타의 퍼즐’ 공연사진(조르바 역 김순택 배우). 사진=문화공작소 상상마루, 아담스페이스 제공 <‘캣 조르바: 피타의 퍼즐’ 공연사진(조르바 역 김순택 배우). 사진=문화공작소 상상마루, 아담스페이스 제공>

Q. ‘가족뮤지컬’이라는 타이틀이 자칫 아동극으로 보이기 쉽습니다. 어린이와 성인을 다 만족시킨다는 것이 진짜 어려운 작업일 듯한데 어떤 것에 주안점을 두고 연기하시는지 알려주세요.

제일 중요한 건 친절함과 진정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린이들이 함께 관람하니까 배우입장에서는 연기가 객석에 친절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하는데요. 그러나 가족뮤지컬은 어린이에게만 초점이 맞춰지는 것이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극이던지 진정성 있게 연기해야 어린이나 어른 모두 즐겁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작품이 지난 시즌보다 훨씬 업그레이드되었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점이 변화됐나요?

지난 시즌과 대본이 달라진 부분이 있어서 시즌1, 2에 관람하셨던 관객분들이 다시 찾아주셔서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함께 찾아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 스토리면에서도 조금 더 캐릭터 중심으로 보강되었고요. 안무도 더 풍성하게 바뀌었습니다.

‘캣 조르바: 피타의 퍼즐’ 공연사진(조르바 역 김순택 배우). 사진=문화공작소 상상마루, 아담스페이스 제공 <‘캣 조르바: 피타의 퍼즐’ 공연사진(조르바 역 김순택 배우). 사진=문화공작소 상상마루, 아담스페이스 제공>

Q. 본인이 생각하는 가족뮤지컬 ‘캣 조르바’의 최종 목표는 무엇인가요?

‘캣 조르바’에게 제일 잘 어울리는 극장이 개인적으로 ‘샤롯데’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어드벤처’같은 공간과 ‘캣 조르바’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요. ‘캣 조르바’가 더 잘 되서 그 극장에서 공연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조르바! 샤롯데 가자~~~~^^

Q. 2018년 가족뮤지컬 ‘캣 조르바’를 관람할 새로운 관객들에게 한마디.

새해를 맞아 엄마 손, 아이 손잡고 나들이 오시기에 딱 좋은 작품이니까 고민하지 마시고 귀한 시간 내주셔서 와주시면 좋은 공연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인간 김순택의 꿈? 그리고 배우 김순택의 꿈은 무엇인가요?

배우로서는 우선 좋은 배우가 되는 것이 목표인데, 좋은 배우가 된다는 게 결국 좋은 사람이 되고 싶어서 입니다. 배우다 보니 삶을 무대에서, 대본에서 배우곤 하는데 그런 과정들을 거치다 보니 좋은 사람이 되어야 좋은 배우가 될 수 있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좋은 배우,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 꿈입니다. 고맙습니다.

천상욱 기자 (lovelich9@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