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김종석 의원, ‘ㅅㄱㅂㅊ’만 있나? 이전 논란들 봤더니

발행일 : 2018-01-05 08:59:51
사진=JTBC뉴스캡처 <사진=JTBC뉴스캡처>

‘ㅅㄱㅂㅊ’라는 문자 메시지를 시민에게 보내 논란을 일으킨 김종석 자유한국당 의원의 속내가 네티즌의 관심을 끌고 있다.

김종석 의원은 지난해 12월 시민들로부터 “전안법 개정안 법안 처리를 위해 국회 본회의장에 참석해 달라”는 문자를 받았다. 이에 김종석 의원이 내놓은 대답은 최근 논란이 된 'ㅁㅊㅅㄲ' 'ㅅㄱㅂㅊ' 등이다.

김종석 의원을 비판하면서도 'ㅁㅊㅅㄲ' 'ㅅㄱㅂㅊ'에 담긴 진짜 의미를 알아내기 위한 ‘초성게임’이 시작되는 웃지 못 할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김종석 의원의 논란은 'ㅁㅊㅅㄲ' 'ㅅㄱㅂㅊ' 뿐만 아니다. 앞서 지난해 8월 김종석 의원은 문재인 정부 대선 공약이 후퇴했다며 사과를 요구하고 나서 이목을 끌었다. 당시 김종석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 취임 100일을 앞두고 201개 대선 공약 중 26.9%인 54개가 후퇴했다며 문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했다. 김종석 의원 측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의 인수위 격인 국정기획자문위원회의 활동 결과 발표 및 언론 보도 등을 토대로 문 대통령의 공약집에 담긴 201개 공약의 이행 상황을 분석했다.

김종석 의원은 구체적으로 정치 분야 공약 중 인사추천 실명제, 청와대 등 압수수색 거부 제한, 검찰총장 국회 출석 의무화, 정보기관장 국회 임명 동의 등이 국정자문위의 국정과제에서 제외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경제사회 분야에서는 육아휴직급여 상한액 월 200만 원 상향 공약이 월 150만 원으로 후퇴했고, 반값등록금 추진은 '체감할 수 있는 등록금 부담경감'으로, 또 쌀 목표가격 인상도 '쌀값 안정'으로 각각 완화됐다고 조목조목 지적한 바 있다.

그런가 하면 김종석 의원은 지난달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리은행 달력을 비판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그는 ‘통일 나무’ 그림을 올리면서 “우리은행 2018년 탁상달력 그림입니다. 저는 민노총 달력인 줄 알았습니다. 우리은행, 왜 이러나요?”라며 문제를 제기했다. 이어 “태극기가 인공기보다 아래에 있다. 대한민국과 북한이 같은 뿌리를 가진 동등한 나라인가요?”라고 비판했다.

한편 김종석 의원은 'ㅁㅊㅅㄲ' 'ㅅㄱㅂㅊ'라는 문자 메시지를 보낸 의도를 밝히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효민 기자 (rpm9en@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