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경제·사회
HOME > 경제·사회 > 경제일반

온스테이지가 주목한 여성 포크 싱어송라이터의 라이브

발행일 : 2018-02-20 17:13:09
온스테이지가 주목한 여성 포크 싱어송라이터의 라이브

네이버 온스테이지는 오는 22일(목) 오후 8시부터 홍대 웨스트브릿지 라이브홀에서 여성 싱어송라이터 ‘온스테이지 라이브’ 공연을 열고 네이버 V앱으로 온라인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온스테이지는 장르와 지역을 가리지 않고 실력 있는 인디 뮤지션들을 발굴해 창작활동과 라이브 공연 기회를 지원하는 네이버문화재단의 창작자 지원 사업이다. 특히 대표 영상이 없는 인디 뮤지션들의 홍보 플랫폼으로 실질적인 창작 지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 공연 라인업은 ‘스텔라장’과 ‘도마’, 그리고 뮤지션리그 ‘김슬기’ 등 여성 포크 싱어송라이터 무대로 꾸며진다.

온스테이지 349번째 뮤지션으로 소개된 ‘스텔라장’은 재기발랄한 노래와 발라드, 랩까지 잘 소화하는 싱어송라이터다. 2014년 싱글 [어제 차이고]로 데뷔, 2016년 [Colors], 2017년 [월급은 통장을 스칠 뿐], [치어리더]와 올해 프로젝트 앨범 [staples]를 발매했다. 특히 수록곡 전부를 직접 작사, 작곡했다. 최근 MBC 드라마 ‘사랑의 온도’, ‘로봇이 아니야’ OST까지 작업하며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온스테이지 라이브 공연에서 자신만의 감성으로 독특한 음악을 선보일 스텔라장의 음악 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도마’는 온스테이지 351번째 뮤지션으로 2015년 2월 세월호 기억 음반 [다시, 봄]에 참여하며 공식 데뷔했다. 2015년 첫 음반으로 EP [도마 0.5]를 발표했고 수록곡 가운데 '초록빛 바다'는 2016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포크 노래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했다. 보컬의 사운드 질감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포크 음악에서 도마의 보컬은 은밀하게 고백하는 듯한 인상으로 귀 기울이게 만든다. 2017년 첫 정규 음반 [이유도 없이 나는 섬으로 가네]를 발표하고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온스테이지는 뮤지션리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자신만의 음악 색깔을 가진 뮤지션리거에게 라이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라이브 공연의 오프닝은 뮤지션리그 ‘김슬기’가 맡는다. 맑고 청아한 톤에 힘 있는 가창력을 소유한 싱어송라이터 김슬기는 '이미 준비된 아티스트'라는 평을 받고 있다. 그는 2016년 데뷔, 첫 싱글 [2년째 연애중]을 발매했다. 뮤지션리그 차트 1위를 하며 두터운 팬층을 쌓고 있는 뮤지션이다.

온스테이지는 라이브 공연 외에 뮤지션의 명곡을 새롭게 편곡하거나 신진 인디 뮤지션과 콜라보레이션을 하는 ‘온스테이지 플러스’가 대표적이다. 또한 인디 뮤지션들의 라이브 음원 서비스를 시작하여 그동안 영상으로 ‘보는’ 음악에서, 언제 어디서나 ‘듣는’ 음악으로 이용자 경험을 확대하고 있다. 라이브 음원 수익금은 전액 뮤지션에게 환원, 인디 뮤지션들이 창작 활동을 하는데 직접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소성렬기자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