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경제·사회
HOME > 경제·사회 > 금융

KEB하나은행, '연금 하이로보' 출시

발행일 : 2018-02-26 10:48:51

인공지능 알고리즘 탑재…3개월 단위 리밸런싱 서비스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연금 자산관리에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탑재한 '연금 하이로보(HAI Robo)'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연금 하이로보'는 영업점 뿐만 아니라 모바일과 웹을 통해서도 ▲인공지능 알고리즘에 의한 고객 맞춤형 포트폴리오 관리 서비스 ▲보유하고 있는 연금자산의 진단 서비스 ▲은퇴설계 서비스 등을 24시간 제공한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에 의한 고객 맞춤형 포트폴리오 관리 서비스는 알고리즘 기반의 모델 포트폴리오가 제시되면 원하는 포트폴리오를 선택해 원스톱으로 가입할 수 있다. 가입한 포트폴리오는 매일 My자산진단을 통해 성과가 보고되고 3개월 단위로 정기 리밸런싱 포트폴리오가 제시되는 서비스다.

연금자산 진단 서비스는 가입한 포트폴리오 뿐만 아니라 KEB하나은행의 연금자산 전체에 대해 펀드 성과, 위험도, 자산분산도 등을 분석한 결과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은퇴설계 서비스는 연금 수령액 계산과 더불어 은퇴 설계를 진행하고 이후 하이로보와 연계해 연금자산의 조정까지 가능한 서비스다.

KEB하나은행은 '연금 하이로보' 출시를 기념해 3월 한달 간 온라인으로 하이로보를 가입한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커피상품권 2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KEB하나은행 WM사업단 박세걸 본부장은 "KEB하나은행은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거액자산가와 일반투자자 모두에게 적합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며 "'연금 하이로보'도 고객에게 선택 받는 디지털 자산관리의 핵심 콘텐츠가 되리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지난해 7월 하이로보를 출시해 출시 7개월여 만에 가입계좌 14만좌, 가입금액 5000억원을 넘어서는 등 디지털 자산관리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최정환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