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경제·사회
HOME > 경제·사회 > 경제일반

올스웰 ‘2018 국내 사격장 환기 시스템 개선 사업’으로 영역 확장!

발행일 : 2018-03-05 16:03:16
올스웰 ‘2018 국내 사격장 환기 시스템 개선 사업’으로 영역 확장!

기업환경 개선 전문 기업인 올스웰이 2018년 봄을 맞이해서 국내 민, 관 사격장의 환기 시스템 개선을 통한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국내에는 군, 경찰 및 민간 사격장이 실내, 외를 포함해서 약 100여개 정도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주민들의 민원문제 등으로 인해, 기존의 실외 사격장에서 실내로 전환되고 있는 분위기다.  문제는 실내 사격장의 경우에 탄약과 탄두 등에 들어있는 납이 가장 큰 문제다. 미국에서는 최근에 기존 OSHA(미국 직업 안전 위생국)에서 요구되는 실내의 납 농도에 대해서 더 강화를 하고 있는 실정이고, 미국 국방부의 경우는 이러한 위협요소를 감소시키기 위해서, 사격장 내에서 종사자에 대한 혈중 납 농도를 20ug/dl 이하로 관리하도록 규제하고 있다.

이는 기존 OSHA의 기준보다도 강화된 것이다. 반면에 우리나라는 이러한 것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없는 것이 현실이지만, 최근에 민간 사격장에서 납중독에 대한 사례가 언론에 알려지면서, 사격장의 환기시스템 문제가 시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스웰은 지난해 한 국가 경호기관 산하의 실내사격장에 대한 환기시스템을 설계하며, 국내에서 실내사격장의 환경시스템을 개선하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환경 개선기업으로 떠올랐다.

소성렬기자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