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문화예술
HOME > 문화예술 > ET-ENT인터뷰

[ET-ENT 인터뷰] 'K뷰티 대표들과 함께하는 생활뷰티팁' 뷰티소통예능 '더 뷰티 시즌2'

발행일 : 2018-03-14 12:14:27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는 KBS월드 뷰티예능 '더 뷰티 시즌2'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사진=박동선 기자)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는 KBS월드 뷰티예능 '더 뷰티 시즌2'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사진=박동선 기자)>

[RPM9 박동선기자] 국내는 물론 세계인들의 관심을 받는 K뷰티의 생활꿀팁으로 소통하는 프로그램 '더 뷰티'가 시즌2로 돌아온다.

전자신문엔터테인먼트는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뷰티예능 '더 뷰티 시즌2' 제작발표회를 취재했다.

이날 행사는 개그맨 윤형빈의 사회 아래 배우 한은정·개그우먼 장도연·FT아일랜드 최종훈·메이크업아티스트 박태윤 등 MC들의 포토타임과 공동인터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참석한 MC들은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소감, 앞으로의 행보 등에 대해 이야기하며 '더뷰티 시즌2'에 대한 관심을 촉구했다.

'더뷰티 시즌2'는  KBS월드를 통해 세계 각지로 매주 방영되던 뷰티예능 '더뷰티'의 새로운 시즌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MC들은 물론 인기 아이돌의 민낯부터 실제 메이크업까지 리얼 뷰티관리법과 함께 제품에 대한 솔직한 리뷰, 전문가로부터 듣는 초근접 실생활 뷰티꿀팁들이 대거 선보여진다는 점이다. 여기에 KBS월드와 페이스북·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과 블로그·어플 등을 통한 소통도 가능하다는 점이 돋보인다.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는 KBS월드 뷰티예능 '더 뷰티 시즌2'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MC한은정의 모습. (사진=박동선 기자)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는 KBS월드 뷰티예능 '더 뷰티 시즌2'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MC한은정의 모습. (사진=박동선 기자)>

진행MC의 면면도 볼 만 하다. 다양한 뷰티예능을 진행하며 K뷰티의 대표적인 인물 중 하나로 꼽히는 한은정을 필두로, '남자 뷰티돌'로서도 많이 알려진 FT아일랜드의 최종훈, 뷰티계의 신흥강자로 떠오르는 개그우먼 장도연 등이 MC로 나서며, 각종 유명 연예인들의 메이크업을 전담하는 것은 물론 여러 방송에서 뷰티팁을 알려왔던 메이크업아티스트 박태윤이 전문가로 합류한다.

이들은 각각 뷰티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은 물론, 남성들의 뷰티방법까지 전달한다. 물론 이너뷰티보다는 메이크업 방법에 집중해 기초적인 팁부터 다양한 제품들까지 소개해줄 예정이다.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는 KBS월드 뷰티예능 '더 뷰티 시즌2'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MC장도연의 모습. (사진=박동선 기자)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는 KBS월드 뷰티예능 '더 뷰티 시즌2'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MC장도연의 모습. (사진=박동선 기자)>

이들의 행보는 일반대중이 요구하는 진정성 있는 리얼 뷰티꿀팁을 전하는 것뿐만 아니라, K뷰티 파워 확대와 우수 중소기업 뷰티제품들의 재조명 등을 이루면서 전반적인 뷰티산업의 발전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은정은 "그동안 뷰티프로그램을 진행했었던 바가 있어, 좀 더 자신있고 풍부한 뷰티정보를 전달해드릴 수 있을 것 같다"라며 "그저 제품소개가 아니라, 직접 사용하고서 장단점에 대한 확실한 리뷰로 공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는 KBS월드 뷰티예능 '더 뷰티 시즌2'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MC최종훈의 모습. (사진=박동선 기자)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는 KBS월드 뷰티예능 '더 뷰티 시즌2'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MC최종훈의 모습. (사진=박동선 기자)>

장도연은 "보통 뷰티프로그램에서 개그우먼이 등장했을 때 잘 모른 상태에서 점차 배워가는 모습을 띤다. 저도 그렇게 될 것 같다"라며 "특히 직접 셀프캠으로 찍으면서 뷰티템을 써보는 코너를 통해 민낯을 수시로 공개하게 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최종훈은 "요새 남성들도 뷰티쪽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저는 20대 남성 대표로서 뷰티꿀팁과 아이템들을 직접 체험해보고 전달해드리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박태윤은 "해외일정을 다녀보면 우리의 K뷰티 위상이 많이 달라져있더라"라며 "전문가로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야겠다는 사명감이 있어서 합류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는 KBS월드 뷰티예능 '더 뷰티 시즌2'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MC박태윤의 모습. (사진=박동선 기자)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는 KBS월드 뷰티예능 '더 뷰티 시즌2'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MC박태윤의 모습. (사진=박동선 기자)>

한편 4MC들이 일상의 리얼함 속에서 잇템들을 사용한 후기를 직접 알려줄 '더 뷰티 시즌2'는 오는 23일 금요일 오전 1시 KBS월드와 공식 소셜계정들을 통해 첫방송 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