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아시아 톱클래스 K팝주자' 동방신기가 2년8개월의 침묵을 깨고 화려하게 돌아온다.
SM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동방신기의 새로운 로고이미지를 공개하고, 오는 28일 오후 6시를 기해 정규 8집 음원공개와 함께 컴백활동에 돌입한다는 사실을 밝혔다.
동방신기의 컴백은 2015년 스페셜 앨범 ‘RISE AS GOD’(라이즈 애즈 갓) 이후 2년8개월만의 일이다.
그간 동방신기는 공백기간 동안 국방의 의무를 충실히 수행했으며, 전역과 동시에 서울·도쿄·홍콩 등 아시아 3개 도시에서 '동방신기 아시아 프레스 투어(TVXQ! ASIA PRESS TOUR)'와 일본 5대돔 투어를 통해 자신들을 기다려준 팬들에게 감사함을 표한 바 있다.
여기에 지난해 10월 일본 컬렉션 앨범 ‘FINE COLLECTION~Begin Again~’(파인 컬렉션~비긴 어게인~)으로 해외 아티스트 중 최다인 통산 6번째 오리콘 위클리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아시아 톱 클래스 K팝 주자'로서의 건재함을 과시해오고 있다.
이번 동방신기의 새 앨범은 아시아 전역을 사로잡는 이들의 새로운 음악세계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라는 점과, 팬들에 대한 마음을 드러내는 작품이 될 것이라는 예상 아래 팬들로부터 큰 기대를 받고 있다
한편 동방신기는 오는 28일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 8집 전곡을 공개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