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부품/용품

한국타이어 테크노돔, 국제공인시험소 ISO/IEC 17025 인정 획득

발행일 : 2018-03-27 13:22:01
한국타이어 테크노돔, 국제공인시험소 ISO/IEC 17025 인정 획득

한국타이어의 최첨단 하이테크 R&D 센터 ‘한국타이어 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이 미국 국제 시험기관인정기구(A2LA)로부터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국제공인시험소 인정인 ‘ISO/IEC 17025’를 획득했다.

‘ISO/IEC 17025’는 국제표준화기구에 의해 재정된 시험소 또는 교정기관의 능력에 대한 국제표준규격으로, 인정을 획득한 시험기관의 성적서는 국제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이로써 한국타이어는 국제 기준에 따른 체계적인 시험경영 시스템과 자체 시험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국제적인 공신력을 갖춘 국제공인시험소 확보를 통해 국제 인정을 획득하고 제품 신뢰도를 높이는 등 자체 경쟁력을 확보해 글로벌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 비즈니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R&D 역량 강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한국타이어 테크노돔 (HANKOOK TECHNODOME)’을 중심으로 세계 최고 기술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이테크 연구시설과 최적의 업무 환경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테크놀로지를 선보이는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은 원천기술과 미래 신기술의 메카이며 최첨단 타이어 기술력을 선도하고 품질 경쟁력을 높이는 중장기 R&D 전략 실행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