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경제·사회
HOME > 경제·사회 > 금융

KEB하나은행, '청년희망키움통장' 출시

발행일 : 2018-04-02 15:36:42

정부지원금 3년 최대 2106만원…금리 최대 3.3%p 지원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수급 청년이 생계급여 수급자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청년희망키움통장'을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의 협약을 통해 출시된 '청년희망키움통장'은 저축액의 일부를 부담하는 기존 자산형성지원사업과 달리 가처분 소득 중 일부를 저축 하지 않고도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가입대상은 생계급여 수급 가구 중 각 지방자치 단체에서 선정한 근로·사업소득이 1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20% 이상인 청년(만 15~34세)이다.

'청년희망키움통장'에 가입하면 정부지원금은 근로소득공제금 10만원과 근로소득장려금 등 3년 최대 2106만원이 지원된다. 또한 정부지원금과 별도로 추가 저축을 할 경우 매월 50만원 한도내에서 기본금리 2.5%p에 우대금리 최대 0.8%p를 더해 최대 3.3%p의 금리를 지원해 목돈 마련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통장 가입의 유지를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근로·사업소득이 발생해야 하며 근로소득공제금과 근로소득장려금을 모두 지원받기 위해서는 3년 이내 생계급여 탈수급을 해야 한다. '청년희망키움통장' 가입을 희망하는 청년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지난 2010년부터 보건복지부와 자산형성지원사업 협약을 통해 저소득층 자립지원을 위한 희망키움통장, 내일키움통장, 희망키움통장II 사업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최정환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