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제습기' 사용 시 알아야 할 점…영유아 있는 방에 제습기 틀면 악영향?

발행일 : 2018-05-16 10:52:14
사진=연합뉴스TV 캡쳐 <사진=연합뉴스TV 캡쳐>

제습기가 16일 오전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단을 차지했다.
 
제습기에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는 서울 등 전국적으로 비가 오고 흐리면서 습도가 높아졌기 때문으로 예상된다.
 
제습기는 습한 여름엔 제습 기능, 황사철인 봄과 추운 겨울엔 공기청정 기능, 계절에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건조 기능 등을 고루 갖추고 있어 현대인의 일상생활 속에서 꼭 필요한 '국민가전'이 됐다.
 
그러나 제습기는 실내에 사람이 없을 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제습기는 동작 시 열을 배출하므로 여름철 사람이 있는 실내에서는 사용하기 부적합하기 때문. 게다가 급격한 습도 변화는 사람의 눈과 호흡기에 악영향을 미친다. 사람 특히, 영유아가 있는 방에서 제습기를 켜면 온도 변화에 산소 부족까지 유발한다.
 
또한 제습기 내부 필터는 열흘 가량에 한 번씩 주기적으로 청소 혹은 교체해야 한다. 청소 후에는 반드시 물기를 말려야 하며, 일광소독이 가장 알맞다. 제습기 동작 후에는 잠시 문을 열어 실내 공기를 환기해주는 것이 좋다. 더 효율적으로 제습기를 활용하는 방법은 바로 방 한가운데 두는 것이다. 벽에 밀착하면 공기를 빨아들이고 배출하는 과정이 원활하지 않게 돼 제습 효율이 떨어지고 소음, 진동도 심해진다.

김정은 기자 (rpm9en@rpm9.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