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경제·사회
HOME > 경제·사회 > 경제일반

드론위, 플라이트콘트롤러 Pixhawk 4 신제품 출시

발행일 : 2018-05-21 16:59:36
드론위, 플라이트콘트롤러 Pixhawk 4 신제품 출시

Dronecode 플랫폼 신속 시작 지원

억세스위의 브랜드 드론위(DRONE WE)가 무인항공기 개발 전용 플라이트컨트롤러인 Pixhawk(픽스호크) 4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Pixhawk 4는 Dronecode와 PX4팀이 협력해 설계 및 개발된 플라이트컨트롤러 제품 중에 최신의 제품으로 PX4(V 1.7)의 가장 안정된 버전이 사전 설치돼 있어 드론 개발자들은 Dronecode 플랫폼을 신속하게 시작할 수 있다.

Pixhawk는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설립 초기부터 여러 제품 세대를 거쳐 발전해 왔으며 학계 및 업계 개발자가 여러 가지 비용이 소요되는 자동 파일럿에 필적하는 유연성과 품질을 위해 널리 채택돼 왔다. 드론 개발자 및 사용자의 의견을 바탕으로 개발된 이번 Pixhawk 4는 향상된 성능과 향상된 안정성 및 통합 기능이 포함됐다.

Pixhawk 4는 215Mhz의 클럭스피드, 2MB 메모리 및 512KB RAM을 갖춘 32비트 ARM® Cortex®-M7이 탑재돼 기존의 플라이트콘트롤러에 비해 2배 이상의 성능을 갖고 있다. 이를 활용한 개발자는 최고의 비행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데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이병섭 드론위 대표는 “더 많은 드론 개발자와 일반사용자들이 Pixhawk 4가 제공하는 혁신적인 드론개발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핵심기술 연구개발 및 사용편의성 강화와 교육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소성렬기자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