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코리아가 17일까지 열리는 ‘2018 부산국제모터쇼’에서 미드사이즈 SUV 올 뉴 QX50(The All-New QX50, 이하 QX50)을 필두로,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 Q60과 프리미엄 콤팩트 크로스오버 Q30 등 인피니티 대표 라인업을 전시한다.
이번 모터쇼의 메인 모델인 QX50은 강력한 퍼포먼스와 독보적인 디자인, 한층 세련된 실내 공간이 총 집약된 미드사이즈 SUV다. 2018 회계연도(2019년 3월) 내에 국내 도입 예정인 QX50은 새로운 플랫폼에 세계 최초의 첨단 기술이 적용되면서 프리미엄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외관은 보닛부터 측면을 타고 이어지는 깊은 굴곡과 근육질 라인의 실루엣을 바탕으로 인피니티의 디자인 언어 ‘강렬한 우아함’을 표현했다.
QX50에는 인피니티가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가변압축비 엔진인 2.0ℓ VC-터보엔진이 탑재됐다. 고성능인 8:1에서 고효율의 14:1까지 주행 상태에 맞게 최적의 압축비가 가변적으로 적용되며, 가솔린 엔진의 퍼포먼스와, 디젤 엔진의 효율성이라는 장점을 모두 갖췄다. 272마력, 38.7㎏·m를 발휘하며, 콤팩트한 패키징과 경량화 소재를 사용한 것도 VC-터보엔진의 장점이다. 인피니티 코리아는 QX50 출시로 SUV 라인업을 한층 강화하여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또한 이번 모터쇼에서는 지난 4월 출시된 고성능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 Q60도 만날 수 있다. Q60은 매혹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퍼포먼스, 그리고 동급 최고의 기술력 등 인피니티 DNA가 총 집약된 모델이다. 더불어 프리미엄 콤팩트 크로스오버Q30도 전시된다. Q30은 쿠페형 사이드와 해치백이 결합된 독창적인 디자인과 스포츠 서스펜션, 스포츠 버킷 시트, D-cut스티어링 휠 등 이 제공하는 스포츠 감성이 특징이다.
인피니티 코리아는 이 밖에도 스포츠 세단 Q50, 플래그십 세단 Q70, 7인승 대형 패밀리 SUV QX60 등 총 6종의 차량을 전시한다.
한편 인피니티 부스에서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진행된다. 부스에 방문해 DB를 작성한 고객 전원에게 병 음료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하트만 캐리어(1명), 에코 슈즈(2명), 딥디크 도손 향수(2명), 인피니티 장우산(10명), 스타벅스 기프트카드(10명)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아울러 인피니티는 모터쇼 기간 동안 두 가지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개인 SNS에 해시태그(#부산모터쇼인피니티)와 함께 모터쇼 현장 사진 및 영상을 포스팅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보스 사운드링크 컬러(1명), 샤넬 에쌍씨엘 썬크림(1명), 스타벅스 기프티콘(10명) 등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한 인피니티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에 게시된 QX50 영상을 공유한 뒤, 공유된 SNS 링크를 QX50 기대평과 함께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페이지 ‘좋아요’를 누르면 당첨확률이 올라가며, 이벤트 기간은 6월 17일까지다.
인피니티는 2018 부산국제모터쇼 참가를 기념하며 6월 한 달간 자사 대표 모델 대상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인피니티 파이낸셜 프로그램을 통해 Q50(센서리 트림) 구매 시 ‘스마트 패키지’를 선택하면 800만원과 함께 배터리 보증 기간 연장(10년 또는 20만㎞), 내비게이션 무상 지원의 혜택이 제공된다. Q70은 기본 800만원에 주유비 200만원 지원뿐 아니라 국산차 혹은 기존 인피니티 차량 보유 고객일 경우 추가 지원이 더해져 최대 1200만원까지 할인된 금액에 만나볼 수 있다.
인피니티 코리아 강승원 대표는 “이번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선보이는 인피니티 올 뉴 QX50은 진보적 내연기관인 가변압축비 VC-터보 엔진을 탑재한 모델”이라며, “QX50을 필두로 SUV 라인업을 대폭 강화해 고객들의 수요에 부응하고, 프리미엄 SUV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