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연예
HOME > 연예

샤이니, 정규 6집 두 번째 앨범 통해 美 빌보드 조명받아

발행일 : 2018-06-13 16:52:24

[RPM9 박동선기자] 최근 정규 6집 두 번째 앨범을 내놓은 샤이니가 빌보드에서의 집중분석을 통해 글로벌 K팝리더의 상징성을 더 갖추게 됐다.

13일 가요계에 따르면 샤이니의 정규 6집 두 번째 앨범 'The Story of Light-EP.2'은 최근 미국 빌보드의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집중조명받으며, 글로벌 음악대중의 관심을 확인케했다.

공개된 빌보드 내용에는 "샤이니가 활기찬 매력의 ‘I Want You’를 필두로 한 ‘The Story of Light’ 두 번째 앨범을 발표하다(SHINee Release Second 'The Story of Light' Album Fronted by Vibrant 'I Want You': Watch the Music Video)"라는 제목과 함께 기사 샤이니의 정규 6집 두번째 앨범에 대한 총평, 타이틀곡 'I Want You'의 음원 및 뮤직비디오에 대한 분석들이 담겨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타이틀곡 'I Want You'에 대해 "에너제틱한 트로피컬 하우스 튠의 이 곡은 세련된 신스, 경쾌한 비트, 매끄럽고 활기찬 보컬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생기가 넘친다. 댄스곡임에도 불구하고 코러스를 이끄는 부드러운 피아노가 특징이며, ‘오 나나나’라고 최면을 거는 듯 점점 고조되는 훅이 귓가를 계속해서 맴돈다"라고 분석해 눈길을 끌었다.

여기에 샤이니의 새 뮤직비디오에 대해 "첫 번째 타이틀 곡 ’데리러 가’ 뮤직비디오에서와 같이, 이번에도 여우 캐릭터가 등장해 영상 속 샤이니를 이끄는 가이드 역할을 맡았다. ‘데리러 가’가 의자 위에서의 루즈하면서도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줬다면, ‘I Want You’의 안무는 유쾌하고 경쾌한 동작들로 가득 차 있다"라고 표현함으로써 신나는 분위기의 퍼포먼스에도 관심을 모으는 모습을 보였다.

이렇듯 샤이니는 빌보드의 집중분석이 연달아 나타날 정도로 성공적인 정규6집 활동을 전개하는 바, 이번 EP.2도 전 세계 26개 지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는 물론 한터차트·신나라레코드 등 국내 음반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한편 샤이니는 오는 14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15일 KBS2TV ‘뮤직뱅크’, 16일 MBC ‘쇼! 음악중심’, 17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정규 6집 두 번째 타이틀 곡 ‘I Want You’의 무대를 선사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