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6월 14일 데이? 정체불명 키스데이, 온라인상에 떠도는 유래 '눈길'

발행일 : 2018-06-14 10:33:37
사진=KBS2 '태양의 후예' 캡쳐 <사진=KBS2 '태양의 후예' 캡쳐>

오늘(6월 14일)은 사랑하는 연인끼리 키스를 나누는 날인 '키스데이'다. 그렇다면 키스데이는 왜 6월 14일일까?
 
키스데이는 새롭게 시작하는 커플들의 관계를 두텁게 만드는 날이다. 키스가 공식적으로 인정되는 만큼 아직은 어색한 관계인 초기커플들에겐 더없이 환영 받고 있다. 심지어 '키스데이'는 국립국어원 '신어'자료집에 '6월 14일을 이르는 말. 연인이 키스를 하는 날이다'라고 명시되어 있다.
 
키스데이에 대한 공식적인 유래는 정확하지 않다. 그러나 그 중에서도 가장 잘 알려져 있는 유래는 한 평범한 커플들로부터 기인된다. 인터넷에 떠도는 내용에 따르면 “6월에는 어떤 기념일이 있냐”고 궁금증을 느끼고 질문을 한 여자친구에게 남자친구는 “모른다”는 대답 대신 여자친구의 입술에 키스를 날리며 “키스데이”라고 선의의(?) 거짓말을 한 것.
 
유래가 어떻든 키스데이는 사랑하는 연인들이 서로의 마음을 다시 확인할 수 있는 날인건 분명하다. 또한 키스는 아드레날린이라는 호르몬이 혈관을 넓혀주면서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만들어 혈압을 낮추거나 근육경련, 두통, 복통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김정은 기자 (rpm9en@rpm9.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