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태연, 새 미니앨범 'Something New'로 美빌보드서 호평받아

발행일 : 2018-06-20 21:48:10

[RPM9 박동선기자] K팝 대표 보컬리스트 태연이 최근 발표한 미니3집 'Something New'로 글로벌 음악팬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가요계에 따르면 태연의 미니 3집 'Something New'는 공개 1일만에 글로벌 뮤직미디어 빌보드로부터의 호평에 이어 아이튠즈 종합앨범차트 12개지역 1위 등을 달성하면서 K팝한류의 대표급 주자임을 드러내고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빌보드는 지난 19일 홈페이지를 통해 "태연이 세 번째 미니앨범과 어드벤처 영화를 연상케 하는 타이틀 곡 뮤직비디오로 새로운 측면을 보여줬다. 네오 소울 장르의 타이틀 곡은 태연 스스로 풍성한 보컬과 가사를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음악 스타일을 시도함으로써 어떻게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적절한 예다"라며 태연의 보컬매력과 음악적 역량을 칭찬했다.

여기에 "태연은 10년 동안 가장 두드러진 젊은 여성 보컬리스트 중 한 명으로 한국 음악 산업의 선두주자로 부상했다"라고 언급하며 'K팝 명품 보컬'이라는 태연의 입지를 인정하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렇듯 태연에 대한 빌보드의 평가와 아이튠즈 차트에서의 결과는 그녀 스스로의 글로벌 입지를 확대하는 것과 동시에, 그녀를 기준으로 글로벌 영역에서의 K팝 영향력 확대를 기대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한편  태연은 후쿠오카, 나고야, 도쿄, 오사카 등 일본 4개 도시에서 ‘TAEYEON – JAPAN SHOW CASE TOUR 2018 –‘(태연 – 재팬 쇼케이스 투어 2018 –)을 성황리에 펼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