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경제·사회
HOME > 경제·사회 > 금융

하나금융, 금융권 광고 첫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뷰 돌파

발행일 : 2018-07-09 11:35:40

손흥민 모델 활약…기념 이벤트 진행

한국축구 국가대표팀의 손흥민 선수가 참여한 하나금융그룹 광고 '함께가 힘이다, 하나가 힘이다'가 공개 약 1개월 만인 9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한국축구 국가대표팀의 손흥민 선수가 참여한 하나금융그룹 광고 '함께가 힘이다, 하나가 힘이다'가 공개 약 1개월 만인 9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한국축구 국가대표팀의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만든 그룹 광고 '함께가 힘이다, 하나가 힘이다'가 공개 약 1개월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달 7일부터 텔레비전, 극장, 디지털 매체 등을 통해 공개된 이 광고는 세계 최대의 동영상 공유 웹사이트인 유튜브(Youtube)에서 9일 기준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 돌파는 금융권 광고로서는 처음으로, 러시아 월드컵에서 국민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한 손흥민 선수를 비롯한 대표팀의 투혼이 이번 결과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글로벌 스포츠 스타인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기용해 국내·외 폭넓은 고객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을 선택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하나금융그룹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큰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금융그룹 홍보팀 관계자는 "이번 하나금융그룹의 손흥민 광고는 30초 길이의 영상 광고를 끝까지 자발적으로 시청한 시청자의 비중이 유튜브 다른 광고 캠페인 대비 1.5~ 2배 이상 높은 수준"이라며, "이번 광고에 대한 반응이 역대 광고 대비 유난히 빠르고 높다"고 말했다.

이번 광고는 하나금융그룹의 미래 잠재 고객인 10~20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고등래퍼' 김하온의 자작곡이 배경음악(BGM)으로 사용됐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반응을 끌어들이는 효과를 보고 있다. 김하온과의 콜라보를 통해 진행하고 있는 KEB하나은행 광고도 유튜브 내에서 380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

그런가 하면, 하나금융그룹은 손흥민 선수를 비롯한 한국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과 유튜브 영상 시청 1000만 뷰 돌파를 기념해 특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광고 촬영 당시 손흥민 선수가 착용한 의상과 직접 신고 뛰었던 운동화, 싸인볼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11일부터 19일까지 하나금융그룹 공식 페이스북에서 진행된다.

최정환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