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경제일반

대·중소 건설기업 상생협력 '동반성장 프로그램' 시행

조달청, 17개 건설사 대상 시범사업 실시…공사 및 경영관리·법률지원 등

발행일 : 2018-07-17 11:16:16
조달청 <조달청>

조달청은 중소 건설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공공시설분야 대·중소기업 협력 프로그램'을 오는 19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 결과, 대기업과 중소 건설기업 총 17개사가 신청해 자격조건 등 결격사유 확인을 거쳐 시행에 들어간다.

이번 시범사업에서 중소기업을 위한 대기업의 주요 지원내용은, 중소기업에서 시공 중인 현장의 시공·품질·공정관리 및 안전·품질 사례교육 등 전반적인 공사 관리를 비롯, 경영환경 분석자료 제공, 경영전략 수립 지원 등 건설부문 경영관리와 재무구조 컨설팅, 계약관리 및 설계변경 시 법률지원까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한다.

멘토-프로테제 프로그램은 중소기업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고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조달청은 특히 중소기업 지원 실적이 우수한 대기업을 대상으로 입찰 시 가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해 대기업의 성장도 지원할 예정이다.

강신면 시설사업국장은 "앞으로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나타난 문제점 등을 개선·보완하고, 프로그램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더 많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성장할 수 있도록 공공시설분야 대·중소기업 협력 프로그램을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성규 기자 sk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