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세븐틴, 日 HMV·타워레코드 데일리 1위 등극…미니5집 통해 '글로벌 청춘청량' 아이콘 임박

발행일 : 2018-07-21 12:35:01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RPM9 박동선기자] 글로벌 K팝 아이돌 중 하나인 세븐틴이 새롭게 내세우는 '청춘의 청량'이 국내외 음악대중의 취향저격에 성공하고 있다.

21일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측은 세븐틴 미니5집 'YOU MAKE MY DAY(유 메이크 마이 데이)'가 최근 일본 최대 음반집계 사이트 '타워레코드'와 'HMV 온라인숍'에서 데일리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번 결과는 지난 16일 발매된 세븐틴 미니5집 ‘YOU MAKE MY DAY(유 메이크 마이 데이)'이 발매 직후부터 국내는 물론 해외 아이튠즈 차트 20개국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일본에서도 굳건한 위치를 차지함으로써 국내외 대세돌로서의 면모를 확고히 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특히 지난 5월30일 일본 정식 데뷔 앨범 'WE MAKE YOU(위 메이크 유)'로 현지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킨 세븐틴이 일본 현지 대중들의 마음을 든든히 다잡고 있다는 반증으로, 앨범발매때마다 다양한 기록을 세웠던 세븐틴이 이번 앨범으로는 또 어떤 신화를 써내려갈지 기대를 하게 만드는 부분이 되고 있다.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한편 세븐틴은 자신들의 청량한 매력을 한층 더 드러내면서 전곡 작사작곡 참여로 음악적 역량을 과시한 미니5집 'YOU MAKE MY DAY(유 메이크 마이 데이)' 타이틀곡 '어쩌나'로 활발한 앨범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