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심리상담사 무료취득’ 공황장애, 포비아, 강박증 증상 극복 위한 상담 자격증 수강지원

발행일 : 2018-07-23 13:00:00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공황장애, 포비아, 강박증 등의 초기증상 자가진단과 극복방법을 위한 심리상담기법을 교육받을 수 있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 과정을 포함하여 정서안정과 내적 성장을 돕는 23개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의 수강료를 무료지원하고 있다.

교육원의 무료지원은 심리상담 및 교육지도 분야에 공부를 하고 싶으나 여유가 없어 잠시 학업을 미뤄둔 자나 자기계발과 스펙업을 하고 싶으나 경제적 부담으로 망설이고 있는 자 등에게 교육의 기회를 주고자 재능기부 및 사회공헌의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지원 신청 간 별도의 자격검증 절차없이 누구든지 자격증 취득과정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심리상담사 무료취득’ 공황장애, 포비아, 강박증 증상 극복 위한 상담 자격증 수강지원

지원 신청은 PC와 모바일을 통해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과 수강신청을 끝마치면 교육과정이 무료 오픈되며, 혜택은 최대 3개 과정까지 유효하다. 또한 신청 시 국민행복카드, 내일배움카드, 아이사랑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의 국비지원이나 고용보험의 실업급여, 육아휴직급여 및 국민연금, 국가장학금 등 타제도의 지원과 관련된 서류와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하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공황장애란 스트레스와 트라우마, 충격적인 사고의 후유증 등을 원인으로 갑자기 심한 불안과 발작 및 호흡곤란 등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불안장애증상이다. 공황장애의 경우 성인뿐 아니라 공포감으로 인해 소아와 어린이에게도 드물게 나타나기도 하며, 약물요법과 함께 인지행동심리상담기법 등을 병행하여 대처법을 모색하면 극복할 수 있는 증상이다.

포비아는 공포증을 말하며, 특정 대상과 상황에 불안과 공포를 느끼며 감정조절에 장애를 겪는다. 포비아의 종류는 화학물질 공포 케미포비아(케모포비아), 핸드폰이 없으면 불안한 노모포비아, 사회공포증(대인기피증), 폐쇄공포증, 환공포증 등이 있다. 포비아는 공포에 조금씩 노출시켜 내성을 키우는 노출요법과 마음수련을 돕는 심리상담으로 개선할 수 있다.

강박증은 불안감을 지우기 위해 특정 행동을 반복하는 증상이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강박증 하나씩은 있으며 일상생활에 불편은 없지만 강박관념에 사로잡히면 강박증이 심해져 공황장애와 포비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 강박증의 종류는 청결, 정렬, 확인, 저장강박증 등이 있으며, 행동요법과 심리상담을 통해 강박장애의 불안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심리상담 과정에는 공황장애, 포비아, 강박증 등 불안장애증상의 치유에 사용되는 인지행동상담기법을 교육 중이며, 내담자의 심리분석을 돕는 에고그램, 애니어그테스트, MBTI, DISC(디스크)성격유형검사 등을 통한 상담법을 배울 수 있고, 클래식, 노래, 모래놀이, 만다라 등 음악, 놀이, 미술을 매개로 심적 안정화를 돕는 상담법도 배울 수 있다. 또한 ADHD, 자폐증과 같은 발달장애증상의 완화와 조현병, 양극성장애로 인한 분노조절장애 개선 및 학생들의 진로진학컨설팅과 부부카운셀러 등에 관한 학습도 가능하다.

그밖에 교육지도 과정에는 기초영어회화와 영어단어 등 파닉스 관련 영어교육법, 난독증, 틱장애, 다문화가정의 언어발달을 돕는 언어교육법, 히키코모리, 스마트폰게임중독 등 가정 내 의사소통 회복탄력성을 위한 부모교육법, 팀워크 협동학습과 창의력교육 등을 배울 수 있으며, 전문 교육지도사로 활동하는데 도움이 되는 자격증을 무료로 교육받을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교육 중인 자격증 종류로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분노조절심리상담사 및 초등영어지도사, 언어발달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등이 있으며,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법적 효력과 공신력이 있는 자격증이다.

이에 취업 스펙업 수단으로도 교육원의 자격증이 사용되고 있다. 주로 상담과 교육에 연관성이 높은 사회복지사(한국사회복지사협회), 보육교사, 요양보호사(국시원) 자격증 관심자들이 자기계발을 위해 취득하고 있으며, 큐넷과 대한상공회의소의 국가자격증, 국립국어원의 한국어교원자격증, 사이버대학교, 방송통신대학교, 학점은행제 등으로 자기개발 중인 자들도 취업역량 향상과 면접에서 경쟁력을 높이고자 교육원의 자격증을 취득 중이다.

교육원의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은 보건복지부 바우처 시설의 채용에 사용할 수 있으며, 심리상담센터, 종합사회복지관, 어린이집, 방과후교실을 비롯하여 롯데마트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홈플러스문화센터 등 다양한 곳의 취업에 활용 가능하다. 또한 1365자원봉사센터, 복지넷, VMS 등을 통한 심리봉사와 교육봉사 후 경력인증에도 사용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 후 활용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에서 확인해 볼 수 있으며, 그 밖에 문의사항은 네이버톡톡,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으로 관계자에게 직접 질문하여 알아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rpm9@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