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갤럭시 노트9 高스펙에 외신 반응 후끈 '가격은 글쎄...'

발행일 : 2018-08-10 09:00:24
사진=YTN캡쳐 <사진=YTN캡쳐>

갤럭시노트9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갤럭시노트9은 S펜에 리모컨 기능을 장착해 카메라와 동영상을 원격으로 조종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내장 메모리도 128기가를 기본으로 512 기가와 1테라까지 늘릴 수 있도록 해 저장 기능을 강화했다. 카메라에 인공지능 기능을 넣어 촬영 장면을 스스로 인식해 밝기와 채도를 최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전작들도 마찬가지이지만 이번 갤럭시노트9에 대한 기대감은 이전과는 다르게 높다. 우선, 전작 갤럭시 S9 부신을 만회해야 하며,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애플 신형 아이폰에 대응하려는 삼선전자의 전략적 포석도 담겼기 때문. 특히 외신 등에 따르면, 이번 갤럭시노트9 실적에 따라 향후 노트시리즈가 단종될 수도 있다는 전망도 제기되고 있어 관심이 더 뜨거워지고 있다.
 
미국의 한 IT 전문 매체는 "매우 유능한 휴대용 컴퓨터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극찬했고, 폰아레나는 "내부 구조를 훌륭하게 만들었다"고 평했다. 블룸버그통신은 "갤럭시노트9은 S펜에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고 카메라 성능을 업그레이드했다"면서 특히 사진촬영 등에 리모트 컨트롤이 가능한 S펜의 업그레이드가 '하이라이트'라고 평가했다.
 
한편, 갤럭시 노트9 판매 가격은 내장메모리 128기가는 109만 원, 512기가는 135만 원 선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24일 정식 출시된다.
 
김정은 기자 (rpm9en@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