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사회일반

주요 전문대학이 한 자리에 강동구, 수시전형 대비 '상담회' 개최

20일 오후 2시부터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열려

발행일 : 2018-09-17 16:55:44
지난해 열린 2018학년도 수도권 주요 전문대학 수시전형 상담회 <지난해 열린 2018학년도 수도권 주요 전문대학 수시전형 상담회>

강동구가 오는 20일 오후 2시∼6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2019학년도 서울·수도권 주요 전문대학 상담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는 심각한 취업난에 전문대학이 청년취업의 돌파구로 부각되는 요즘, 수험생들이 다양한 전문대학들의 진학 정보를 한 자리에서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이날 상담회에는 강동구 접근성, 선호도, 졸업 후 취업률 등을 고려해 선정된 서울·수도권 내 15개 주요 전문대학이 참여한다.

수험생과 학부모는 개별 부스에서 진행되는 대학교 입학처 진학 담당자와의 1대 1 상담을 통해 입학 가능성부터 장학금·기숙사 등 대학생활, 졸업 후 취업전망까지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2019학년도 전문대학교 수시 모집기간 중에 열려, 수험생들의 대학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주요 전문대학 상담회를 통해, 입시를 코앞에 둔 수험생들이 여러 대학 정보를 통합적으로 비교해보고 맞춤 전략을 수립해 성공적인 진학을 이루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신청은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당일 현장 신청도 받는다. 관련 문의는 강동구청 교육지원과로 하면 된다.
김해인 기자 sunstar@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