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사회일반

도봉구, 공무원 대상 ‘지속가능발전 심화교육’ 진행

구청장과 직접 나누는 도봉구의 지속가능발전 비전에 대해 함께 고민

발행일 : 2018-10-04 09:38:27
이동진 구청장 특강 진행 모습 <이동진 구청장 특강 진행 모습>

도봉구는 지난 2일과 4일 도봉숲속마을에서 구청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발전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진행된 ‘상반기 지속가능발전 기본교육’에 이은 심화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속가능발전의 각 분야별 활동사례를 중심으로 한 강의가 이어졌다.

이번 심화교육에서는 정석 서울시립대학 도시공학과 교수의 지속가능발전과 도시재생 활동사례, 김춘이 환경운동연합 운영처장의 지속가능발전과 환경활동사례의 두 가지 분야로 나눠 세분화했다.

강의에서 정석 교수는 국내외 도시재생 사례를 통해 도시혁신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등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도시재생의 방향성에 대해, 김춘이 처장은 국내외 환경 활동 및 SDGs와의 연계를 통한 환경 분야의 지속가능발전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이동진 도봉구청장이 직접 ‘도봉구 지속가능발전 비전 및 현황’에 대해 직접 특강을 통해 구정의 공약 사업 및 주요업무 진행시 지속가능성을 토대로 구의 업무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구청장과 직원간의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도시재생 사례로는 ‘창신·숭인 도시재생 선도지역’, 환경 사례로는 ‘서울 에너지드림센터’를 방문해 지속가능발전의 실제 사례를 접하고 구 행정에 직접 접목시켜보는 시간도 함께 진행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지속가능발전도시 도봉을 만들기 위한 비전에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가능발전 기본교육, 심화교육, 지속가능발전대학 운영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발전 가치 확산에 앞장서는 도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인 기자 sunstar@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