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경제일반

코인빗, 암호화폐 기반 핀테크 서비스사 '넥소(NEXO)'와 MOU 체결

발행일 : 2018-10-31 15:33:12

[RPM9 박동선기자]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Coinbit)'이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암호화폐 기반 핀테크 시장 확대에 나선다.

31일 코인빗 측은 암호화폐 기반 글로벌 핀테크 기업 '넥소(NEXO)'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인빗과 넥소 양측이 서로의 암호화폐를 교차상장하는 것을 필두로 공동 마케팅과 실무협력에 나서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겠다는 취지로 진행된 것이다.

코인빗, 암호화폐 기반 핀테크 서비스사  '넥소(NEXO)'와 MOU 체결

특히 40개 이상의 통화와 200개 이상의 구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높은 수준의 가상화폐 기반 핀테크 플랫폼을 지닌 넥소가 코인빗의 덱스(DEX)코인을 기축옵션 중 하나로 등록, 실질적인 파급력을 높여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넥소(NEXO) 관계자는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빗에서 거래가 시작 될 것"이며 "한국 시장 확장에 대한 또다른 이정표를 발표하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코인빗 관계자는 "덱스(DEX)와 넥소(NEXO)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코인빗은 지난 7월 론칭 이후 3개월만에 글로벌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로, 최근 채굴거래소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덱스(DEX)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관심을 얻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