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경제일반

롯데마트, 전국 주요지점에 라디안큐바이오의 'AED설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진행

발행일 : 2018-11-12 11:44:37
롯데마트, 전국 주요지점에 라디안큐바이오의 'AED설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진행

롯데마트는 최근 전국 주요지점에 라디안큐바이오의 자동심장 충격기(AED) 설치 및 담당 직원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는 등 롯데마트를 찾는 고객들과 현장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소중한 생명 살리기’ 캠페인에 참여하며 주목을 받았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겨울로 가는 환절기에 롯데마트를 찾는 고객들과 현장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혹시라도 생길지 모르는 심 정지 질환을 대비해서 라디안큐바이오의 자동심장 충격기를 전국 주요지점에 111대를 설치했으며, 현장 담당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동심장 충격기 사용법과 함께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롯데마트는 지난 9월 13일부터 시작해서 지난 10월 26일까지 롯데마트 전국 주요지점에 자동심장 충격기 설치 및 사용방법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담당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또, 11월부터 고객안심담당 직무교육 일정의 일환으로 대전(대덕점), 광주광역시(월드컵점), 서울(VIC영등포점), 부산(사상점) 순으로 4번의 교육 일정이 정해졌으며, 교육 받을 교육 예정 인원은 백여 명 정도로 이들은 ‘소중한 생명 살리기’ 캠페인에 참여하기로 했다.

한편 라디안큐바이오는 최근 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며, ‘소중한 생명 살리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박성규 기자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