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KB금융, 충남 홍성 '초등돌봄교실 1호' 개관

발행일 : 2018-12-03 11:18:37

금융권 첫 교내 조성 지원…내년 상반기 전국 369곳 구축

KB금융그룹은 3일, 충청남도 홍성군에 위치한 홍성초등학교에서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김석환 홍성군수와 학부모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부와 공동으로 '제 1호 초등돌봄교실'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한 '제 1호 초등돌봄교실'은 KB금융그룹이 교육부와의 협약을 바탕으로 설치한 첫 사례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금융권 처음으로 학교 밖이 아닌 학교 내 돌봄교실 조성 지원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교실 또한 기존 방식과는 다르게 디자인 설계 단계부터 선생님과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했다"며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고려한 입체 공간 구성을 통해 아이들이 창의력과 감성 등을 동시에 키울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KB금융그룹은 'KB 드림즈커밍 프로젝트(KB Dream’s Coming Project)'의 일환으로 지난 5월 교육부와 '초등돌봄·유아교육 발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했다. '제 1호 초등돌봄교실'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에 총 369개의 돌봄교실 구축할 예정이며, 2022년까지 총 750억원을 지원해 약 1700개의 초등돌봄교실과 국·공립 유치원 250여개 학급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향후 5년간 새롭게 조성될 초등돌봄교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아동의 수는 3만4000여명으로 예상되며, 국공립 유치원의 신·증설을 통한 수혜 아동은 약 5000여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아울러 초등돌봄교실의 확대는 경력 단절 학부모의 사회 조기 복귀, 사교육비 절감 등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홍성군 내포신도시 LH스타힐스아파트에서는 '아동통합지원센터 개소식'도 진행됐다. 아동통합지원센터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 '방과후돌봄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청소년 도서관', '가족 카페'와 KB국민은행이 지원해 조성된 '청소년의 멘토KB!-작은도서관'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아동과 주민을 위한 종합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은 초등돌봄교실 개관식 이후 아동통합지원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KB금융그룹이 교육부, 홍성군과 함께 협업해 조성한 초등학교 내 '돌봄교실'과 '아동통합지원센터'는 미래 세대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온 힘을 모아 개소하게 됐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따뜻한 나눔을 이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정환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