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샤이니 온유, 첫 솔로 'VOICE' 금일 공개…타이틀 곡 'Blue' 포함 감성 7곡 수록

발행일 : 2018-12-05 16:04:08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RPM9 박동선기자] 샤이니의 리더 온유가 전하는 특별한 감성선물이 찾아온다.

5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날 오후 6시 멜론,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샤미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샤이니 온유의 첫 솔로 앨범 ‘VOICE’(보이스)가 공개된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은 SM 'STATION"(스테이션)으로 인연을 맺은 로코베리가 프로듀싱을 맡고 Kenzie·ZigZag Note·MonoTree(모노트리) 황현·시인 원태연 등 감성 대표자들이 함께한 앨범으로, 온유의 보컬매력과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앨범이다.

특히 올드팝 재즈 느낌의 R&B곡 'Blue'를 타이틀로 △연인에 대한 후회와 그리움을 담은 '사랑이었을까'와 기타와 보컬로만 이뤄진 '온유하게 온유해요' 등 작사참여곡 △겨울감성의 팝발라드 '거리마다' △따뜻한 느낌의 어쿠스틱 사운드와 온유의 차분한 보이스가 담긴 발라드 '동네' △서툰 고백을 담은 미디움 팝 '어떤 사이' △헤어진 연인과의 시간을 되돌리고 싶은 심정을 담은 발라드 '또각또각' 등 감성과 그리움이 짙게 묻어나는 곡들이 주로 수록돼 눈길을 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또 이번달 군입대 의사를 밝힌 온유가 전하는 담담한 인삿말로서도 볼 수 있는 바,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한편 온유의 첫 솔로 미니앨범 'VOICE'는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와 오프라인 음반매장에서 공개되며, 이와 함께 온유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타이틀곡 'Blue(블루)' 뮤직비디오도 공개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