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모터쇼

메르세데스-벤츠, CES서 순수전기차 EQC 선보인다

발행일 : 2019-01-06 18:31:47
메르세데스-벤츠, CES서 순수전기차 EQC 선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2019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9)에서 다임러 그룹이 그리고 있는 미래 모빌리티 전망을 선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더 뉴 CLA를 비롯해 EQ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더 뉴 EQC와 혁신적인 모빌리티 콘셉트카인 ‘비전 어바네틱(Vision URBANETIC)’을 북미 최초로 선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는 2019 CES에서 더 뉴 CLA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더 뉴 CLA에는 메르세데스-벤츠가 2018 CES에서 선보인 혁신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가 적용됐다. 이를 통해 더 뉴 CLA는 감성적이고 지능적인 자동차임을 보여줄 전망이다. 더 뉴 CLA에는 탑승자의 움직임을 통해 차량의 특정 기능을 작동할 수 있는 MBUX 인테리어 어시스턴트(MBUX Interior Assistant)부터 증강 현실 기술을 활용한 내비게이션, 자연어 인식, 운전자에게 피트니스 컨설팅을 제공하는 에너자이징 코치(ENERGIZING COACH)까지 다양한 스마트 기능들이 탑재되었다.

메르세데스-벤츠, CES서 순수전기차 EQC 선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 EQC는 북미 최초로 2019 CES에서 공개된다. 이 차는 EQ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로, 다임러의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 도래를 알리는 상징적인 모델이다. 편의성, 고급스러움,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이 크로스오버 SUV 모델의 외관은 아방가르드한 아름다움으로 전기차 디자인을 선도한다. 차량 앞뒤에 위치한 두 개의 전기 모터는 복합출력 300㎾이며, 450㎞ 이상의 주행 거리(NEDC 기준)를 자랑한다.

효율적이면서도 지속 가능한 새로운 모빌리티 콘셉트를 선보일 비전 어바네틱(Vision URBANETIC) 역시 미국 최초로 공개된다. 비전 어바네틱은 자율 주행과 전기차 기술을 기반으로 화물과 승객 운반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비전 어바네틱은 네트워크 호환성을 바탕으로 도시 내 물류 회사, 대중교통, 개개인들이 디지털 상에서 운송 요청을 보낼 수 있는 생태계를 형성한다. 이를 통해 교통 체증과 도심 내 사회기반시설 과밀 현상을 해소하고, 더 나은 삶의 질을 제공할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9 CES에서 공개되는 비전 어바네틱 차량은 혁신적이고 지능적인 UI/UX 디자인이 어떻게 운전자 없이도 원활한 모빌리티를 이끌어 가는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CES서 순수전기차 EQC 선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레스 컨퍼런스는 8일 오전 11시 메르세데스-벤츠 부스에서 진행된다.

프레스 컨퍼런스에서는 올라 칼레니우스(Ola Kallenius) 다임러 AG 이사회 멤버 및 메르세데스-벤츠 승용 부문 연구개발 총괄과 브리타 제에거(Britta Seeger) 다임러 AG 이사회 멤버 및 메르세데스-벤츠 마케팅&세일즈 총괄이 메르세데스-벤츠 EQC, 비전 어바네틱 및 더 뉴 CLA 소개와 더불어 2018년 실적도 발표할 예정이다.

프레스 컨퍼런스 이후 오후 2시에는 사야드 칸(Sajjad Khan) 디지털 자동차·모빌리티 담당 부사장의 메르세데스-벤츠 미래 전략 ‘CASE(Connected, Autonomous, Shared & Service and Electric Drive)’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오후 3시30분부터는 빌프리트 포르트(Wilfried Porth) 다임러 AG 이사회 멤버 및 메르세데스-벤츠 벤 부문 인사 및 노동위원회 총괄이 ‘미래 모빌리티’를 주제로 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