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모터스포츠

TCR 코리아 챔피언 강병휘, TCR 말레이시아 2위 등극

발행일 : 2019-01-27 22:35:43
TCR 코리아 챔피언 강병휘, TCR 말레이시아 2위 등극

1월 20일 말레이시아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 2019 TCR 말레이시아 투어링카 챔피언십 개막전에서 인디고 레이싱 강병휘가 두 번째 레이스 2위에 올랐다.

인디고 레이싱 강병휘는 첫 번째 레이스에서 사고로 3바퀴째 주행 중에 리타이어 했다. 이어진 레이스 2에서 4그리드에서 출발한 강병휘는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2위에 올랐다.

비가 내리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침착한 드라이빙을 통해 TCR 아시아 챔피언 루카 앵슬러(팀 리퀴몰리)에 12초608 뒤진 2위에 입상하며 레이스 1 리타이어의 아쉬움을 극복해냈다.

1~2월에도 온난한 기후와 지리적 이점을 가진 말레이시아에서TCR을 대표하는 팀들과 세계적인 수준의 드라이버들이 한 자리에 모여 레이스를 펼치는 TCR 말레이시아는 시작 전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2018 TCR 아시아 챔피언이자 TCR 독일 2위에 오른 루카 앵슬러(팀 리퀴몰리)를 비롯해 WTCC 마카오 경기에서 9번 우승을 차지하며 미스터 마카오라는 별명으로 알려진 롭 허프(팀웍스 모터스포트) 등이 참가해 수준 높은 경기력을 선보였다.

강병휘는 TCR 코리아 챔피언의 자격으로 KMB(코리아모터스포트브릿지)의 지원을 받아 참가한 TCR 말레이시아 대회에서 각 시리즈를 대표하는 경쟁자를 누르고 입상하며 가능성을 보여줬다.

KMB 전홍식 대표는 “TCR 코리아 챔피언을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드라이버들과 경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를 계기로 국내 드라이버들이 더 넓은 무대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