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부품/용품

한국자동차공학회, ‘미래 동력원’ 주제로 19일 연구 발표회 연다

발행일 : 2019-03-13 15:33:11
한국자동차공학회, ‘미래 동력원’ 주제로 19일 연구 발표회 연다

한국자동차공학회가 오는 1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페럼타워 3층 페럼홀에서 ‘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발표회’를 개최한다.

‘2030 자동차 동력의 가는 길: 주요 기술의 전망과 과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발표회에서 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연구위원회는 산학연 전문가들의 연구를 통해 규제에 대한 동향과 분석, 미래 자동차 동력원에 대한 예측, 동력원 별 미래 기술 발전에 핵심 역할을 할 기술 선정과 전망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작년 3월에 처음 개최된 로드맵 발표회에 이어 두 번째이며, 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연구위원회는 작년 행사 이후 수행한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2단계 연구에 대한 내용을 발표한다.

이번 발표회의 진행은 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2단계 연구 책임을 맡고 있는 민경덕 위원장(한국자동차공학회 부회장, 서울대학교 교수)이 담당하게 된다.

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연구위원회 민경덕 위원장은 “국내 자동차 산업의 위기 극복, 경쟁력 강화 및 지속적인 성장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국자동차공학회는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2단계 연구를 진행했으며 자동차 동력원을 집중적으로 연구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자동차 동력원은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현재 화두인 자율 주행, 커넥티비티, 전기화, 공유 등과 병행해서 반드시 관심을 가져야 할 분야”라며 “한국자동차공학회는 산·학·연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자동차 동력원 기술 전망을 제시함으로써 우리나라 자동차 기술 개발 방향 설정을 위한 정책 수립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