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모터쇼

시트로엥, ‘뉴 C5 에어크로스 SUV’ 공개

발행일 : 2019-03-28 10:05:00
시트로엥, ‘뉴 C5 에어크로스 SUV’ 공개

시트로엥(CITROEN)이 28일 열리는 ‘2019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브랜드의 새로운 플래그십 SUV ‘뉴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SUV(New Citroen C5 Aircross SUV)’를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29일부터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

시트로엥은 지난 2016년 브랜드 슬로건을 ‘Inspired by You’로 변경하고, 자동차를 중심으로 한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패턴을 분석해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SUV 열풍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고객이 자동차를 통해 얻고자 하는 가장 큰 가치는 ‘편안함’이라는 것에서 착안, 시트로엥은 브랜드가 추구하는 궁극의 편안함에 실용성까지 겸비한 SUV 라인업을 강화하는 전략을 펼쳐 나가고 있다.

국내에 첫 공개된 ‘뉴 C5 에어크로스 SUV’는 시트로엥의 글로벌 SUV 전략의 중심에 선 모델로, ▲‘시트로엥 어드밴스드 컴포트’ 프로그램, ▲19가지 주행보조시스템을 적용해 차원이 다른 편안한 승차감과 주행 안전성을 제공하며, ▲동급 최고 수준의 적재 및 실내공간, ▲시트로엥 특유의 감각적인 디자인, 그리고 ▲3943만원부터 시작하는 가격경쟁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이사는 "뉴 C5 에어크로스 SUV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편안함의 정수를 담은 모델"이라며, "2019년 브랜드 창립 100주년을 맞은 시트로엥은 뉴 C5 에어크로스 SUV를 포함한 새로운 SUV 라인업을 통해 국내에서도 많은 고객들에게 브랜드 경쟁력과 ‘컴포트 헤리티지’를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트로엥, ‘뉴 C5 에어크로스 SUV’ 공개

한편 사전계약 기간인 3월 29일부터 4월 21일까지 계약 및 상담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뉴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SUV를 계약 후 출고를 완료하는 고객에게는 420ℓ 루프박스, 루프바, 범퍼보호대, 2열 선 블라인드, 러버매트, 21ℓ 아이스박스, 코트행거 등 250만원 상당의 시트로엥 정품 액세서리로 구성된 ‘컴포트 클래스팩’을 증정한다. 온라인 사전계약 신청 후 상담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뉴 C5 에어크로스 SUV 여행용 파우치, 1/43 크기 미니어처, 노트 및 펜 세트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뉴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SUV는 차량 설계부터 세부 디자인까지 각 단계마다 운전자와 탑승자의 신체적, 심리적 안정을 추구하는 ‘시트로엥 어드밴스드 컴포트(Citroen Advanced Comfort)’ 프로그램을 적용했다. 편안함을 위한 시트로엥의 100년 노하우가 집약된 프로그레시브 하이드롤릭 쿠션(Progressive Hydraulic Cushions) 서스펜션과 15㎜의 고밀도 폼을 사용한 어드밴스드 컴포트 시트는 편안한 주행감을 만드는 핵심 기술이다.

여기에 스톱-앤-고 기능이 탑재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능동형 차선이탈방지가 결합된 고속도로 주행보조와 같은 반자율주행기술을 포함,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360도 카메라 및 전후방 파킹 센서 등 19가지의 주행보조시스템을 탑재해 주행 안전성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PSA 그룹의 효율적인 모듈형 플랫폼인 EMP2(Efficient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실용성을 갖춘 실내공간을 완성했다. 세 개 시트가 모두 독립적으로 조절 가능한 2열 시트, 그리고 기본 580ℓ에서 최대 1630ℓ까지 확장 가능한 트렁크 공간 등 고객의 필요에 따라 변형 가능하다.

전장 4500㎜, 전폭 1840㎜, 전고 1690㎜의 뉴 C5 에어크로스 SUV는 동급 준중형 SUV 모델 대비 큰 차체와 주간주행등까지 이어진 ‘더블 쉐브론’ 엠블럼, 독특하게 모델링된 높은 보닛, 지름 720㎜의 거대한 휠 하우스 등 외관부터 당당한 에너지를 발산한다. 도어 하단과 범퍼에 위치한 에어범프 컬러칩과 투톤 루프바 등의 강렬한 그래픽 요소는 시트로엥 특유의 감각과 개성을 더해준다.

파워트레인은 8단 자동변속기와 130마력의 1.5 BlueHDi 엔진 또는 177마력의 2.0 BlueHDi 엔진의 조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PSA 그룹의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SCR)과 디젤 미립자 필터(DPF)가 기본 탑재되어 WLTP 기준을 충족하면서도 복합연비 기준 1.5 BlueHDi 엔진 모델은 14.2㎞/ℓ(도심 13.6㎞/ℓ 고속 15.1㎞/ℓ), 2.0 BlueHDi 엔진 모델은 12.7㎞/ℓ(도심 11.8㎞/ℓ 고속 14.0㎞/ℓ)의 연료 효율성을 자랑한다.

뉴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SUV의 판매가는 3943만원부터 시작하며, 트림별 상세한 가격 및 옵션 정보는 판매가 시작되는 내달 4월 중순에 공개될 예정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