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 생활문화

멜론, '브랜드 DJ' 신설…트렌디 플레이리스트 활성화 목적

발행일 : 2019-05-29 18:51:13
멜론, '브랜드 DJ' 신설…트렌디 플레이리스트 활성화 목적

[RPM9 박동선기자] 카카오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음악과 함께하는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인다.

29일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 측은 자사 플랫폼 '멜론' 내 '멜론DJ' 서비스에 '브랜드 DJ'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브랜드DJ'는 각 분야 대표 브랜드가 직접 구성한 뮤직 플레이리스트와 동영상, 매거진, 팟캐스트 등 최신 라이프 트렌드의 콘텐츠를 접목시켜 선보이는 새로운 서비스다.

특히 이용자와 전문가가 직접 구성한 플레이리스트로 소통하는 음악으로서의 가치를 높인 '멜론DJ'의 매력을 일상생활에서도 가깝게 접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사진=카카오 제공 <사진=카카오 제공>

현재 멜론 '브랜드DJ'에는 샤넬, 디즈니, 매거진[B], 나이키, 예술의 전당, 틱톡, 쏘카 등 패션, 문화예술, 생활플랫폼 등 라이프스타일 대표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동화같은 하루가 필요할 때-디즈니 △다양한 영역의 크리에이터들이 선정한 음악-매거진[B] △운동할 때 필요한 노래-나이키 등 다양한 키워드의 플레이리스트와 다채로운 콘텐츠 라인업이 마련되고 있다.

여기에 오는 7월초까지 ‘브랜드DJ 구독 릴레이 이벤트’를 통한 다양한 혜택 증정도 진행될 예정이다.

멜론 관계자는 “‘음악’이 개성을 표현하고 아이덴티티를 설명하는 중요 요소로 자리잡은 가운데, 음악의 가치를 높이고 감상의 폭과 깊이의 확대를 위해 ‘브랜드DJ’를 신설하게 됐다”며 “각 브랜드가 제안하는 새로운 시각의 플레이리스트 및 관련 정보를 통해 한층 풍성해진 컬쳐라이프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