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 생활문화

프로듀싱팀 그루비룸, '클래스101' 통해 힙합 프로듀싱 온라인 클래스 런칭

발행일 : 2019-06-27 11:50:17

[RPM9 박동선기자] 인기 힙합 프로듀싱팀 그루비룸이 온라인 클래스로 대중과 새로운 호흡을 갖는다.

27일 온라인 취미플랫폼 '클래스101' 측은 신규 브랜드 '클래스101 시그니처' 세 번째 크리에이터 그루비룸의 온라인 클래스를 오프한다고 밝혔다.

'클래스101 시그니처'는 취미를 넘어 개인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로 마련된 프리미엄 클래스로, 네이버 1세대 웹툰작가 김규삼, 외식업 CEO 홍석천 등의 셀럽 크리에이터 클래스들로 구성된다.

사진=클래스 101 제공 <사진=클래스 101 제공>

그루비룸의 신규 '클래스101 시그니처' 클래스는 MIDI 프로그램인 Ableton Live 라이브 사용 방법과 비트와 코드 진행을 비롯한 작곡에 필요한 기초 지식과 노하우, 히트곡 분석 등의 과정으로 마련된다.

특히 김하온·헤이즈·효린-창모, 박경 등 아티스트들의 음원 프로듀싱으로 인기를 모으는 그의 역량을 토대로 프로듀싱을 전혀 접하지 못했던 사람은 물론 음악적 자극이 필요한 현직 아티스트들을 위한 그루비룸만의 레코딩, 믹스&마스터링, 이펙트, 신디사이저 활용법 등도 함께 공개할 예정으로 알려져 큰 관심을 모은다.

그루비룸의 온라인 클래스는 클래스101 시그니처에서 만날 수 있으며, 선착순 수강생에 한해 그루비룸이 준비한 굿즈와, 실제 프로듀싱에 활용할 수 있는 샘플팩이 제공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