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 생활문화

음악플랫폼 플로(FLO), PC버전 출시…'플로레이다' 고객요구 반영

발행일 : 2019-07-11 13:43:26

[RPM9 박동선기자] 인공지능 음악플랫폼 플로(FLO, 운용사 드림어스컴퍼니)가 다수 대중의 음악청취 수요를 맞춰나가기 위한 꾸준한 행보를 펼친다.

11일 드림어스컴퍼니 측은 이날 신규 서비스 '플로 PC버전'을 론칭했다고 전했다.

이번 '플로 PC버전' 론칭은 플로의 고객건의 시스템 '플로 레이다'를 통해 접수된 요청수요에 따른 것으로, 모바일 기반 이용패턴 속에서 감춰진 PC 기반의 고정 이용자를 위한 배려로서 볼 수 있다.

사진=드림어스컴퍼니 제공 <사진=드림어스컴퍼니 제공>

새로운 플로 PC버전은 크롬, MS엣지(Microsoft Edge) 등의 웹브라우저를 기반으로 모바일버전에서 활성화된 '맞춤형 음악추천' 기능을 PC에 그대로 접목, 이용자의 음악 감상 이력 및 좋아요 이력 등을 바탕으로 한 음악추천 서비스를 핵심으로 멀티 캐릭터, 그룹별 플레이리스트 등 기본기능을 모두 충실히 구현해내고 있다.

플로는 이번 PC출시를 기념, 기존 NUGU 전용 이용권(월 7900원, VAT별도)을 PC 및 모바일앱, AI스피커 NUGU, Btv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이용권’으로 업그레이드 해 선보인다.

김순원 드림어스컴퍼니 뮤직서비스부문장은 "모바일 스트리밍 시대지만 업계에서는 평균 10% 내외의 고정적 PC 이용자가 있다고 보고 있다. 이번 PC버전 출시는 소수의 이용자라도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는 의지다"라며 "모바일 앱과 안드로이드 오토와 NUGU 스피커, Btv 등에서의 재생에 이어 더욱 다양한 플랫폼에서 플로를 접할 수 있도록 개발을 고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