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본블록 필터 제조 전문기업 한독크린텍(대표이사 고인선)이 27~28일 양일간 일반투자자 대상으로 공모 청약을 진행한 결과 728.28:1의 청약률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일반 청약은 전체 공모주식 700,000주 중, 20%에 해당하는 140,000주에 대해 일반투자자 대상으로 진행됐다. 총 101,958,760주가 청약 접수됐으며, 청약 증거금은 약 7천700억원으로 집계됐다. 회사는 최근 진행한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가 희망 공모가 범위 최상단인 15,100원으로 확정된 바 있다.
국내 최초 압축 방식 카본필터 제조 기술을 개발한 한독크린텍은, 기술 우위를 내세워 정수기 필터 시장에서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의 주요 제품인 압축 카본블록 필터는 물 속 염소, 유기화합물, 냄새 제거 성능이 뛰어나, 정수기의 종류나 크기에 상관없이 필수적으로 사용된다.
이번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회사는 본격 사업다각화를 펼쳐 나간다는 방침이다. 가정용 정수 필터에 집중되었던 회사 포트폴리오를 상업용 및 산업용 정수 필터까지 확장하고, 동시에 탈취, 공기 청정 필터 시장에도 새로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한독크린텍 고인선 대표는 “한독크린텍을 믿고 많은 관심을 주신 주주 여러분께 깊은 감사 말씀을 드린다”며 “이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투명한 경영활동과 함께 임직원과 지속 성장하는 기업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독크린텍은 오는 30일 증거금 납입 및 환불을 거쳐 다음달 5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다. 이번 공모자금은 생산 라인 시설 설비 투자와 회사의 신사업인 탈취 필터 생산 투자에 활용되고, 연구개발비 운영자금 등에 추가로 쓰일 계획이다.
박성규기자 (sk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