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증권

울트라브이 ‘이데베논 앰플’, 신화그룹과 MOU 체결로 중국 진출 본격화

발행일 : 2019-09-10 08:33:09

바이오 메디컬 뷰티그룹 울트라브이(Ultra V)가 본격적인 중국진출을 위해 신화그룹(Guangdong Sunwah Fonwin Business Management Ltd)과 MOU를 체결했다.

지난 5일 신화그룹 화남총부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은 ㈜울트라브이 권한진 대표이사와 신화그룹 화남총부 부총재 레이옌밍(雷延鸣)이 참석하여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하였다.

신화그룹은 중국 내륙부터 시작해 마카오,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미얀마, 캄보디아, 싱가포르, 캐나다, 유럽, 미국, 호주 등의 나라에 해외 지사를 두고 있으며 연간 영업이익은 대략 100억(홍콩달러)에 달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울트라브이는 신화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화장품 유통 사업 확대를 추진한다. 중국 내 마트 및 만닝스, 왓슨스 등의 드럭스토어, 백화점 등 신화그룹의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기반으로 한 제품 판매와 홍보를 통해 14억 중국인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 및 중국시장 진출에는 울트라브이의 제품력과 판매실적이 배경으로 꼽힌다.

주력 상품 중 하나인 ‘울트라브이 이데베논 앰플(Ultra V Idebenone Ampoule)’은 조성물 특허 발명(제10-1374213호)을 통해 완성되어 2016년 11월 론칭 이후 2017년 롯데홈쇼핑 뷰티 부문 전체 1위, 2018년 롯데홈쇼핑 앰플 부문 전체 1위에 이어 올 2019년 상반기 앰플 부문 1위를 차지하며 현재까지 950만 병 이상 판매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2016년 ‘백만 불 수출의 탑’ 달성에 이어 2017년 ‘삼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해외 수출 성장 역시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2019년 ‘글로벌 IP 스타기업 선정’ ‘글로벌 강소 기업 지정’ ‘수출유망 중소기업 지정’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 리더 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울트라브이 권한진 대표이사는 ”중국 내 유통, 홍보 전문 기업인 신화그룹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그동안 울트라브이가 이뤄낸 성과들을 해외로 확장하고자 한다. 이번 MOU체결을 통해 K-뷰티의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루고자 한다”며 협약식의 의미를 강조했다.

 박성규기자 (sk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