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뮤비 6억뷰 돌파…뚜두뚜두·붐바야·마지막처럼 이어 4번째

발행일 : 2019-09-29 11:11:19

[RPM9 박동선기자] 블랙핑크가 꾸준한 사랑이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비 6억뷰 돌파기록을 통해 꾸준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29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블랙핑크 최근곡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의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전 6시쯤 유튜브 기준 6억뷰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이번 기록은 뚜두뚜두(9억뷰)·붐바야(7억뷰)·마지막처럼(6억뷰) 등에 이어 통산 4번째 6억뷰 이상 뮤비 기록이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발매 당시부터 4주간 빌보드 핫100·빌보드200 등 차트내 메인차트에 진입한 곡 자체의 인기가 여전히 이어지는 가운데, '뚜두뚜두(211일)'의 기록을 상회하는 기록속도를 달성했다는 점에서 관심을 끈다.

이는 곧 제니 솔로곡을 포함해 데뷔 후 총 8편의 뮤직비디오와 안무 영상, 음악 방송 등 16편의 억대뷰 콘텐츠, 9억뷰 돌파 기록중인 '뚜두뚜두' 뮤비 등을 보유한 블랙핑크의 글로벌 영향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음을 의미하는 바로 볼 수 있다.

한편 블랙핑크는 세계 23개 도시를 대상으로 한 데뷔 첫 월드투어의 마무리와 함께 올해 말부터 일본 3개도시를 도는 돔투어 계획을 전하며 꾸준한 글로벌 행보를 예고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