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경희사이버대, 한국어문화학과 한누리 열린 특강 진행

발행일 : 2020-02-05 17:00:00
경희사이버대, 한국어문화학과 한누리 열린 특강 진행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는 최근 경희대 서울캠퍼스 중앙도서관에서 제61회 한누리 열린 특강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세종학당 장미경 교육지원부장을 초빙해 세종학당재단 사업의 현황과 한국어 교원 국외파견 사업에 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특강을 맡은 세종학당 장미경 교육지원부장은 “세종학당은 지난 2007년 설립 이래 현재까지 전 세계 60개국에 180여 개소(2019년 6월 기준)를 두고 있을 만큼 꾸준한 성장을 이뤄왔다”며 “이는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수치”라고 설명했다.

또한, 국외파견 한국어 교원 자격에 관해서도 설명이 진행됐다. 세종학당에서 지정한 가~라급에 이르는 교원에 대한 단계별 자격기준과 그에 따른 지원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유했다. 특강을 통해 졸업을 앞둔 재학생, 파견을 희망하는 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앞서 진행된 1차 모집 결원에 한해 2020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14일까지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