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케이팝레이더, 2020년 6주차 유튜브 조회수 차트 공개…에버글로우 '던던' 뮤비 1위

발행일 : 2020-02-11 15:08:41

[RPM9 박동선기자] 에버글로우가 신곡 '던던'으로 글로벌 대중에게 매력을 어필하고 있음이 케이팝레이더 차트 결과로 확인됐다.

11일 케이팝레이더(운용사 스페이스오디티)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2020년 6주차(2월2~8일) 유튜브 조회수 차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새해 6주차 글로벌 대중은 신곡 '던던'으로 활동중인 에버글로우를 필두로 이달 21일 컴백을 앞둔 방탄소년단, 새 앨범으로 활동을 재개한 여자친구, 아이콘(iKON), 이달의 소녀(LOONA) 등에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에버글로우는 신곡 ‘DUN DUN’ 뮤비로 집계기간 동안 약 5천2백만 뷰를 기록, 6주차 정상은 물론 물론 전작 ‘Adios(아디오스)’ 대비 3배이상 빠른 속도로 조회수 상승을 기록하며 글로벌 신흥 루키의 자격을 입증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사진=스페이스오디티 제공>

또 방탄소년단이 ‘Outro : Ego(아웃트로:에고)’로 2674만뷰를 달성하며 글로벌 아티스트의 품격을 여전히 자랑함과 더불어 △여자친구(교차로, 1492만뷰) △아이콘(뛰어들게(Dive), 656만뷰) △이달의 소녀(So What(쏘왓), 536만뷰) 등도 엄청난 주목도와 함께 주차 상위권에 신규진입해 저력을 과시했다.

여기에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킬디스러브)’(617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593만 뷰), 싸이의 ‘강남스타일’(591만뷰), 레드벨벳의 ‘Psycho(사이코)’(497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494만뷰) 등은 6주차 결과에서도 견고한 모습을 보이며 K팝한류 대표주자로서의 상징성을 또 한번 드러내는 모습을 보였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강렬한 비트와 칼군무가 국내는 물론, 해외 K팝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며 “에버글로우의 경우 지금의 추이라면 현재 9천만 뷰 이상을 달성하고 있는 ‘Adios’는 물론, 신곡 ‘DUN DUN’까지 올해 중으로 첫 1억뷰 뱃지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한편 케이팝레이더는 일주일간 글로벌 유튜브 시정조회수를 토대로 한 주간차트는 물론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팬카페 등의 팔로워 차트를 정립해 K팝한류의 흐름과 방향성을 가늠케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