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신차소식

기아차 신형 쏘렌토, ‘정제된 강렬함’으로 승부

발행일 : 2020-02-11 16:35:18
기아차 신형 쏘렌토, ‘정제된 강렬함’으로 승부

기아자동차 신형 쏘렌토의 상세한 내외장 렌더링과 티징 영상이 공개됐다. 2014년 3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탄생한 4세대 쏘렌토는 ‘경계를 넘는 시도로 완성된 디자인(Borderless Gesture)’이라는 콘셉트하에 기존 SUV 디자인의 전형성을 넘는 시도를 담아냈다.

4세대 쏘렌토 외장 디자인의 지향점은 ‘정제된 강렬함’이다. 전통적인 쏘렌토의 디자인 감성인 ‘강인함’과 ‘존재감’ 같은 가치를 지키면서도 예리하게 정제된 선과 면으로 콘셉트를 표현해 1~3세대 쏘렌토의 헤리티지와 4세대의 혁신성을 결합했다.

기아차 신형 쏘렌토, ‘정제된 강렬함’으로 승부

4세대 쏘렌토의 실내는 ‘기능적 감성’을 콘셉트로 디자인 됐다. 기능 혹은 감성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두가지의 요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다.

실내 디자인은 SUV를 타는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직관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SUV다운 터프한 조형미를 유지하면서 첨단 테크놀로지가 만들어내는 통제감을 시각적이고 직관적으로 체험 할 수 있도록 기능적이면서도 감성적인 콘셉트로 설계한 센터페시아를 더했다.

기아차 신형 쏘렌토, ‘정제된 강렬함’으로 승부

오는 3월 데뷔할 4세대 쏘렌토는 친환경 파워트레인인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이 국산 중형 SUV 최초로 적용돼 향상된 주행 경험을 제공하고 친환경 SUV의 대중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신형 쏘렌토는 첨단 운전자보조 시스템(ADAS) 및 IT 편의사양 등 신기술이 적용돼 국내에서 비중이 높은 중형 SUV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