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연예
HOME > 연예

가온차트, 2020년도 7주차 결과 공개…지코 5주연속 2관왕

발행일 : 2020-02-20 17:20:17

[RPM9 박동선기자] 지코의 '아무노래'와 tvN '사랑의 불시착' OST를 향한 대중의 호평이 차트결과로 고스란히 이어지고 있다.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20일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공인 음악차트 '가온차트'의 2020년 7주차(2월9~15일) 결과를 공개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7주차 음악대중은 지코·더보이즈·젝스키스 등 아티스트와 함께 tvN '사랑의 불시착', JTBC '이태원 클라쓰' 등 드라마 OST에 큰 매력을 느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먼저 지코가 싱글 ‘아무노래’와 함께 5주째 디지털·스트리밍 차트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젝스키스가 미니앨범 타이틀곡 'ALL FOR YOU'로 3주연속 BGM 차트 정상을 지키며 신드롬 분위기를 잔잔히 이어가는 모습을 보였다.

사진=크래커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크래커엔터테인먼트 제공>

또 '울프문' 콘셉트를 내세운 'REVEAL'로 활약중인 더보이즈가 앨범차트 1위를 기록, 신흥대세로서의 입지를 새롭게 드러낸 바 눈길을 끌었다.

사진=CJ ENM 제공 <사진=CJ ENM 제공>

여기에 다운로드차트 1위와 디지털차트 3위를 기록한 크러쉬 (CRUSH) '둘만의 세상으로 가'와 아이유 ‘마음을 드려요(71위)' 등 tvN '사랑의 불시착' OST와 가호 (Gaho) ‘시작(78위)' 등 JTBC '이태원 클라쓰' OST에 이르기까지 드라마 OST들이 새로운 인기를 모으고 있는 바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한편 가온차트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국내 공인음악차트로, 국내 주요 음악서비스 업체들의 온라인매출과 국내외 음반유통 판매량을 총 집계해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