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BTS 지민, 신보 솔로곡 Filter 통해 글로벌 매료…아이튠즈·스포티파이 등서 두각

발행일 : 2020-02-25 11:31:32

[RPM9 박동선기자] 방탄소년단 지민이 'MAP OF THE SOUL : 7' 수록 솔로곡 Filter를 통해 글로벌 저력을 드러냈다.

최근 국내외 스트리밍 차트 내에서는 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 : 7'에 수록된 지민의 솔로곡 'Filter'이 앨범 타이틀곡 'ON' 못지않은 인기를 거듭하고 있다.

먼저 국내에서는 멜론·플로·지니·벅스·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스트리밍 차트 속 '수록곡 줄세우기' 행보에서 ON과 경쟁할만큼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 해외에서는 글로벌 스트리밍서비스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TOP50' 33위, 아이튠즈 83개국 차트진입 및 월드와이드 세일즈 송차트 2위 등을 기록한 바를 필두로, 애플뮤직 글로벌 차트·아마존 차트·지니어스 차트·중국 'Net Ease Cloud' 뮤직 차트·일본 라인뮤직차트 등에서 타이틀곡 ON에 이어 상위권을 형성하고 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러한 지민 솔로곡 Filter에 대한 반응은 유튜브 월드와이드 트렌딩 2위, 트위터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드 달성 기록으로 이어짐과 동시에 영국 '메트로'와 '인디펜던트', 'MNE' 등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렇듯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특유의 감각적인 매력과 열정으로 방탄소년단 신보 'MAP OF THE SOUL : 7'이 표방하는 자신의 내면적인 모습에 대한 수용과 새로운 미래를 섬세하게 그려낸 바로서, 글로벌 대중의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4일(현지시간) 미국 NBC 채널에서 방송되는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 출연해 전세계 최초로 타이틀곡 'ON'의 무대를 공개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