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신흥 대세 '(여자)아이들'이 1theK 소셜콘텐츠 '끼네스촌'으로 이색 글로벌 신기록을 달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카카오M 측은 소셜 글로벌K팝 미디어 '1theK(원더케이)'의 이색 기록 챌린지 '끼네스촌' (여자)아이들 편을 공개했다.
해당 콘텐츠에는 ‘옷걸이에 티셔츠 5벌 빨리 걸기(Fastest time to hang up five T-shirts)’ 미션을 놓고 펼쳐지는 멤버들의 다양한 모습이 담겨있다.
특히 지치지 않는 에너지와 열정으로 이색 글로벌 기록 경신을 위해 나서는 멤버들의 유쾌발랄 도전 속에서 기존 기록(27.93초)보다 빠른 25.41초의 세계기록이 달성되는 바부터 각양각색의 변칙방법과 이를 무마하려는 멤버들의 애교 등이 기록심판원은 물론 시청자들에게도 큰 호감을 얻었다.
이렇듯 1theK 소셜콘텐츠 '끼네스촌' (여자)아이들 편은 기상천외한 글로벌 기록에 도전하는 아이돌들의 재기발랄 매력을 보여준다는 콘텐츠 자체의 기본목표를 제대로 보여주며, 콘텐츠 자체에 대한 글로벌 대중의 관심을 확대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한편 카카오M이 운영하는 1theK는 전세계 23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대표적 글로벌 K팝 미디어로, K팝을 중심으로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월 평균 2억 8천회(19년 12월 유튜브 기준)의 조회수를 달성할만큼 큰 영향력을 지니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