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비상교육, 한국어 온라인 교육 패키지 지원

발행일 : 2020-04-21 15:20:00

전국 대학 협력…한국어 온라인 교육 상품 60% 이상 할인

비상교육, 한국어 온라인 교육 패키지 지원

글로벌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은 코로나19로 한국어 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대학들과 협력해 ‘한국어 온라인 교육 패키지’를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현재 각 대학들은 외국인 유학생들에 대한 한국어 교육에 큰 차질을 빚고 있다. 대학들은 임시방편으로 화상통화 솔루션 등을 활용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지만 한국어에 익숙하지 않은 유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몰입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또 이러닝 콘텐츠나 사이트를 보유하고 있는 학교는 소수여서 수준 높은 한국어 교육을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받고자 하는 학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한계가 있다.

한국에 체류하고 있는 유학생들에 대한 한국어 교육도 문제지만, 사실상 입출국이 차단된 상황에서 다음 학기 학생 유치에 특히 빨간불이 켜졌다.

비상교육은 이러한 위기 상황에 대학들이 대응할 수 있도록 한국어 이러닝 사이트 ‘마스터토픽’(MasterTOPIK)의 콘텐츠를 60% 이상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실시간 원격수업이 가능하도록 줌(Zoom)과 웹엑스(Webex) 등 화상통화 시스템과 결합해 최근 온라인용으로 개발을 마친 새로운 한국어 스마트러닝 솔루션 ‘온 클라스’(On KLaSS)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기로 했다.

온 클라스는 한국과 전 세계를 연결해 수준 높은 한국어 교육을 할 수 있는 기능과 콘텐츠를 제공한다. 현재 한국어 교육이 중단된 해외 한국어 교육 시설 5개소와 국내 일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공급되어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마스터토픽은 베트남어·중국어·영어 등 다국어 서비스 및 초급부터 고급까지 국내 교육기관의 필요에 따라 맞춤형 강의를 제공하고, 수강 현황 관리 시스템으로 학생들의 출결 및 학습 이력 관리가 가능하다.

한편, 비상교육은 베트남 현지법인을 통해 베트남 대학 한국어 학과에 온라인 강의 ‘마스터코리안’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