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 생활문화

조성진·이루마, 페북 WHO 기부 온라인공연 예고…7·9일 소통진행

발행일 : 2020-05-04 12:21:43

[RPM9 박동선기자] 피아니스트 조성진과 이루마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페이스북 세계보건기구(WHO) 기부금 마련 온라인 공연에 함께 한다.

4일 유니버설뮤직 측은 조성진과 이루마의 페이스북 주최 온라인 공연이 각각 7일(밤 10시)과 9일(정오)에 각각 진행된다고 전했다.

이번 조성진과 이루마의 온라인 공연은 WHO의 코로나19 연대 대응 기금을 지원하기 위한 페이스북 주최 온라인 콘서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이다.

사진=유니버설뮤직 제공 <사진=유니버설뮤직 제공>

먼저 오는 7일 밤 10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개최될 조성진의 공연은 오는 8일 발매될 새 앨범 '방랑자(The Wanderer)'에 수록된 슈베르트 방랑자 환상곡(Schubert Wanderer Fantasy D.760) 2악장과 리스트 피아노 소타나(Liszt Sonata S.178)의 일부를 연주한 사전촬영 영상을 라이브형태로 송출함과 동시에, 유니버설뮤직코리아 클래식 공식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수집된 사전질문에 답변하는 등의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9일 정오 진행될 이루마의 공연은 싱글 'Room with a view'과 후속 싱글 'Sunset Bird'를 더한 새 EP앨범(이달 22일 발매예정)의 주요 수록곡 연주와 토크세션 등으로 진행된다.  

조성진과 이루마 두 아티스트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공연 동안에는 ‘기부 버튼’이 활성화되며, 누구나 전 세계 지역사회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선행에 동참할 수 있다.

유니버설뮤직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온라인 콘서트가 활발해진 가운데, 페이스북의 WHO 기금 마련 캠페인에 조성진과 이루마라는 유니버설뮤직의 대표 클래식 아티스트들이 함께 할 수 있어서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