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기업/재계

교원그룹, IT서비스 전 부문 ‘ISO 20000’ 인증 획득

발행일 : 2020-05-19 17:35:00
서울 중구에 위치한 교원그룹 본사에서 교원그룹 신영욱 디지털융합사업본부장(우)과 BSI Korea 송경수 총괄책임대표가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원그룹. <서울 중구에 위치한 교원그룹 본사에서 교원그룹 신영욱 디지털융합사업본부장(우)과 BSI Korea 송경수 총괄책임대표가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원그룹. >

교원그룹은 최근 IT서비스 부문 국제표준인증인 'ISO 20000’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ISO 200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공인하는 IT서비스 운영 및 관리에 대한 국제표준인증이다. IT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나 조직이 고객요구에 맞도록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관리하고 제공할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를 검증한다. 영국표준협회(BSI)가 현장 실사를 통해 국제 표준 준수 여부를 검증하고 인증하게 된다.

이번에 교원그룹이 ISO 20000 인증을 획득한 분야는 고객지원 서비스 및 업무개발, 운영, 유지보수 등 IT서비스 전 분야다.

교원그룹은 각 사업본부에 제공하는 IT 관리 프로세스를 통합,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자 IT서비스관리시스템 ‘IT SMile(IT 스마일)’을 도입하고 고도화를 추진해오고 있다. 구몬, 빨간펜, 웰스 등 각 사업본부별 고유 업무에 특화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전사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와 IT서비스를 종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왔다.

특히 최근 확대되고 있는 에듀테크 관련 서비스 개발 및 비대면 화상 서비스에 대한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자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해 기능 개선의 현황을 발 빠르게 파악, 대처함과 동시에 장애 발생 제로화를 추진하는 등 고객 중심의 지속적인 정보서비스 개선 활동을 수행해 왔다. 이와 함께 고객관리 및 방문판매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고객관계관리(CRM)부터, 영업, 수납, 서비스, 물류, 조직 관리 등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포괄 서비스를 지원한다.

교원그룹은 이번 국제표준인증을 통해 모든 사내외 IT기반 시스템에서 국제적 수준의 서비스 능력을 갖추고, 체계적인 관리체계로 고객에게 품질 높은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인정받게 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IT서비스관리(ITSM) 시스템 등 플랫폼 기반 기업 솔루션 사업으로의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