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신차소식

아우디, ‘더 뉴 Q3 35 TDI’·‘더 뉴 Q3 35 TDI 프리미엄’ 출시

발행일 : 2020-05-20 11:01:52
아우디, ‘더 뉴 Q3 35 TDI’·‘더 뉴 Q3 35 TDI 프리미엄’ 출시

아우디가 우수한 주행성능과 뛰어난 연비, 넓은 실내공간,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자랑하는 콤팩트 SUV, ‘더 뉴 Q3 35 TDI(The new Audi Q3 35 TDI)’와 ‘더 뉴 Q3 35 TDI 프리미엄(The new Audi Q3 35 TDI Premium)’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더 뉴 Q3’는 지난 2011년 글로벌 출시한 콤팩트 SUV인 아우디 Q3 모델의 2세대 풀 체인지 모델로, ‘더 뉴 Q3 35 TDI(The new Audi Q3 35 TDI)’ 와 ‘더 뉴 Q3 35 TDI 프리미엄 (The new Audi Q3 35 TDI Premium)’ 두 가지 라인으로 선보인다. 두 라인 모두 2.0ℓ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7단 S 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우수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또한 폭스바겐 그룹의 MQB 플랫폼을 적용하여 이전 세대보다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크루즈 컨트롤’ 등 아우디 최신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해 더욱 즐거운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더 뉴 Q3’는 독일의 권위 있는 자동차 매거진 ’아우토 모터 운트 스포트 (auto motor und sport)’ 가 선정하는 ‘베스트 카2019’의 콤팩트 SUV/오프로드 차량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우수한 상품성을 입증한 바 있다.

‘더 뉴 Q3 35 TDI’와 ‘더 뉴 Q3 35 TDI 프리미엄’에 장착된 2.0ℓ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7단 S 트로닉 자동변속기는 연료 소비를 절약해주며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두 라인 모두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4.7㎏·m이며,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 시간은 9.2초, 최고 속도는 207㎞/h다.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4.7㎞/ℓ로 뛰어난 연료효율을 자랑하며(도심연비 13.4㎞/ℓ, 고속도로 연비 16.8㎞/ℓ),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해 취향에 맞는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모든 상황에서 최적의 주행을 선사한다.

‘더 뉴 Q3 35 TDI와 Q3 35 TDI 프리미엄’은 폭스바겐 그룹의 MQB 플랫폼을 적용해 전장 4485㎜, 전폭 1850㎜, 전고 1615㎜로 차체가 더욱 커졌고 이전 모델 대비 더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아우디, ‘더 뉴 Q3 35 TDI’·‘더 뉴 Q3 35 TDI 프리미엄’ 출시

아우디 Q8을 통해 선보인 새로운 아우디 디자인 콘셉트가 적용되어 커다란 8각형 싱글프레임 그릴과 공기 흡입구가 강렬한 인상을 전달하고, 특히 ‘더 뉴 Q3 35 TDI 프리미엄’에는 어드밴스드 라인과 풀 보디 페인트가 적용되어 더욱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더 뉴 Q3 35 TDI’에는 17인치 5-더블 스포크 디자인 휠이, ‘더 뉴 Q3 35 TDI 프리미엄’에는 18인치 5-암 디자인 휠이 각각 장착되었으며, 파노라믹 선루프, 루프 레일 등이 조화를 이루며 유려하면서도 강인한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아우디의 LED 기술이 집약된 'LED 헤드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넓은 가시 범위와 높은 시인성으로 더욱 안전한 주행을 도와준다. 또한 전방에 차량이 없을 시 하이빔을 자동으로 점등 시켜주며, 곡선 주행 시 도로 커브를 따라 빛의 초점을 움직여 비춰주어 운전자에게 적합한 시야를 제공한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는 일렬로 늘어선 LED 라이트가 순차적으로 점멸되어 시인성을 높여주고 차체의 윤곽을 강조해 ‘더 뉴 Q3 35 TDI’의 세련된 디자인을 한층 강조했다.

‘더 뉴 35 TDI’의 실내 공간에는 멀티컬러 앰비언트 라이트, 도어 엔트리 라이트 등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보여주며 다기능 가죽 3-스포크 스티어링 휠, 앞좌석 전동 시트와 열선 시트, 요추 지지대 등이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편안한 주행 환경과 프리미엄 감성을 선사한다. ‘더 뉴 35 TDI 프리미엄’에는 블랙 헤드라이닝과 스티어링 휠 열선이 추가로 적용되었으며 실버 알루미늄 인레이가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더 뉴 Q3 35 TDI’에 기본으로 탑재된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시스템 역시 눈길을 사로잡는다. 차량에 장착된 초음파 센서로 차량과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해 MMI 디스플레이에 표시해주는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과 주차 시 차량 후방의 이미지를 MMI 디스플레이에 표시해주는 후방 카메라가 편리한 주차를 도와준다. 또한 30㎞/h 이상으로 주행 시, 설정된 속도로 정속 주행할 수 있도록 보조해주는 ‘크루즈 컨트롤’과 앞차와 위험 주행 상황을 감지하면 운전자에게 경고하거나 속도를 줄이는 ‘프리센스 프런트’가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을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더 뉴 Q3 35 TDI 프리미엄’에는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감지하여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 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가 적용되어 진일보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가 탑재되어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으며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차량과 스마트폰을 연결해 내비게이션, 통화, 음악 등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조절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더 뉴 Q3 35 TDI’는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6채널, 10스피커, 180W), 보이스 컨트롤, 블루투스, 무선충전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했다.

‘더 뉴 Q3 35 TDI’의 가격은 4552만원이고 ‘더 뉴 Q3 35 TDI 프리미엄’의 가격은 4802만원이다.

한편 아우디는 모든 차종 대상으로 기본적인 차량 보증 서비스 외에도 차량 유지 관리를 위해 정기점검 및 소모성 부품 교환 등을 제공하는 ‘아우디 카 서비스 플러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차량 점검 주기에 맞는 필수 교환 부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차량 유지관리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전국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별도의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