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대중이 사랑하는 가수 겸 팝DJ 배철수가 엄선한 유명 팝음악들이 플랫폼 플로(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 FLO) 채널에서 공개된다.
20일 드림어스컴퍼니 측은 MBC라디오 ‘배철수의 음악캠프’(이하 ‘배캠’)와의 협업을 통한 팝음악 큐레이션 ‘배캠이 사랑한 음악 Top100, 아티스트 50’을 공개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취향을 기반으로 음악 생태계의 다양성을 키워나가는 플로와 30주년을 맞이한 팝 전문 라디오 프로그램 '배캠'의 컬래버로 마련된 것이다.
지난 17일부터 매주 일요일 배캠에서 공개되는 트랙리스트들을 발표 다음날인 월요일마다 플로의 테마리스트와 에디터스 픽(Editor's Pick)을 통해 공개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스웨덴 음악그룹 아바(ABBA)의 히트곡 ‘Dancing Queen’·칼리 래 젭슨(Carly Rae Jepsen)의 'Call Me Maybe'·에어 서플라이(Air Supply)의 'Making Love Out of Nothing at All' 등 음악뿐만 아니라 DJ 배철수의 목소리로 음악과 아티스트를 소개하는 보이스 트랙을 함께 공개해 색다른 경험을 줄 것을 예고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플로는 최근 이용자들이 보다 세밀한 취향을 찾아나갈 수 있도록 개인화 적용 범위를 전면 확대, △오늘의 추천 △좋아할만한 아티스트 MIX △나를 위한 새로운 발견 등 다양한 개인화 추천 플레이리스트도 제공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