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연예
HOME > 연예

블랙핑크X레이디가가 'Sour Candy', 57개국 아이튠즈 1위 등 글로벌 돌풍 이끌어

발행일 : 2020-05-29 14:47:17

[RPM9 박동선기자] 블랙핑크가 레이디가가와의 협업곡 'Sour Candy'로 글로벌 저력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있다.

29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글로벌 음원차트와 소셜플랫폼 결과를 인용, 블랙핑크와 레이디가가의 협업곡 'Sour Candy'가 글로벌 대중으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세부적으로 보면 블랙핑크-레이디가가 'Sour Candy'는 발표 직후 영미권을 비롯한 57개국 아이튠즈 송차트 정상을 차지한데 이어, 중국 QQ뮤직 신곡 1위, 유튜브·트위터 글로벌 실시간 트렌딩 1위 등의 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롤링스톤즈와 영국 메트로, 헐리우드 리포터, 미국 빌보드 등 유력 외신들의 집중조명과 함께 글로벌 팬들의 성원으로 이어지며 해당 음원의 꾸준한 상승흐름을 만들고 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와 레이디가가의 협업곡 'Sour Candy'의 호평은 'K팝 대표 걸그룹과 글로벌 최고 팝스타의 만남'이라는 상징적 의미에 따른 기대감과 함께, 블랙핑크의 산뜻한 피처링과 레이디가가의 단단한 보컬 조합으로 완성된 곡의 자연스러운 매력이 기대감을 충족시킨 바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호평은 내달 선공개 타이틀곡과 함께 7~8월 스페셜 신곡, 9월 첫 정규앨범 발표 등의 계획으로 진행될 블랙핑크의 새로운 행보에 든든한 뒷받침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