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등 스마트홈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을 서비스하는 아이스크림에듀는 등교 개학을 기념해 ‘홈런 AI 학습분석으로 나만의 바른 맞춤 학습습관 만들기 10주 캠페인 시즌 2’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예년보다 두 달이나 미뤄진 등교에 흐트러진 아이들의 학습습관을 더욱 다양한 미션과 보다 정교한 AI 분석으로 바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유례없는 시기를 경험한 아이들을 격려하는 뜻에서 '다시, 시작'이라는 메시지도 담았다.
지난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던 ‘홈런AI 학습분석으로 나만의 바른 맞춤 학습습관 만들기 10주 캠페인’(이하 맞춤 학습습관 캠페인)이 시즌 2로 업그레이드 됐다. 해당 캠페인은 반복적인 패턴의 학습이 자기주도적 학습습관을 형성하게 되고, ‘공부 자신감’으로 이어져 성적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는 취지로 지난해 처음 시작됐다.
이번 캠페인 시즌 2에 참가한 학생들은 총 6가지의 미션 수행을 통해 학습습관을 찾아가게 된다. 6가지 미션이란 시즌 1 미션이었던 ‘홈런 학습 출석’, ‘계획된 학습 수행’, ‘오답노트 확인’에 ‘학년별 학습 권장 시간 충족’, ‘주 단위 목표 설정’, ‘스스로 학습 3건 이상 학습’을 추가한 것이다. 아이들은 이 미션들을 수행하며 자기도 모르는 사이 ‘성실’, ‘집중’, ‘도전’이라는 자기주도적 학습습관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시즌엔 ‘학습습관 체크노트’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학생이 자신의 학습습관을 스스로 체크하면 게이지가 쌓이고, 이 게이지가 일정 정도 쌓이면 적절한 보상이 주어지는 게이미피케이션 방식을 적용했다. 이를 통한 본인의 학습습관 체크를 통해서 아이들이 ‘성찰’이라는 중요한 가치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용상 아이스크림에듀 대표는 “지난 시즌이 학습의 규칙성, 집중도 등 기본적인 습관을 강조했다면, 이번 시즌에서는 보다 심도 깊은 ‘성찰’이라는 키워드를 제시했다”며 “이번에도 모든 임직원이 아이들을 위해 최선을 다했으니 학부모님들께서도 많은 관심과 응원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