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하나은행, 신청서 사전작성 '스마트창구 Plus' 시행

발행일 : 2020-07-02 17:49:59

스마트폰 활용…업무 처리시간 단축 등 편의성 제고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영업점 방문고객의 대기시간 단축을 위한 신청서 사전작성 시스템인 '스마트창구 Plus'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창구 Plus'는 영업점에 방문한 고객이 대기시간 동안 거래할 업무에 대한 필요정보를 사전에 작성하고, 차례가 돼 직원과 창구 거래 시 미리 작성한 서식과 정보를 호출해 간편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사전작성 공간'이다.

새롭게 도입되는 '스마트창구 Plus'는 고객과 직원의 업무 처리시간 절감을 통해 고객의 대기시간 단축은 물론, 직원의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적용대상은 고객이 빈번하게 이용하는 입금, 출금, 환전, 전자금융 및 비밀번호 변경 등과 같은 변경·신고 업무다.

특히 서비스 이용방법 중 QR코드 접속을 통한 신청서 작성은 시중은행 최초로 적용된 서비스로,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고객의 휴대폰을 활용해 작성할 수 있다. 영업점의 태블릿PC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스마트창구 Plus'는디지털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위해 화면의 메뉴를 사용자 중심으로 구성했고, 고객이 사전작성을 했더라도 영업점 창구에서 직원이 최종 업무처리를 하지 않으면 거래가 완료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 업무혁신센터 관계자는 "업무의 시간효율성을 높여주는 '스마트창구 Plus'는 QR코드를 통한 접근 방법을 도입하는 등 고객과 직원 모두의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시대의업무방식 변화에 이와 같은 하나은행의 행복경영이란 가치를 담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정환 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